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3-01-29 21:49 (Sun)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정치 chevron_right 국회·정당
일반기사

[4.13 총선현장] 정세균의원 의정보고회

⊙ 정세균의원 의정보고회

 

국회 정세균의원(민주당, 진안 무주 장수)은 2일 오전 진안군 마령면에서 의정보고회를 갖고 지역주민들과 만나 최근 정부의 농가부채 경감정책에 관해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다. 정의원은 이날 지난 4년간의 입법활동을 보고하고 “국정개혁 완수를 위해서는 집권여당의 안정의석을 확보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역설할 예정이다.

 

⊙ 조찬형의원 3.1행사 참석

 

국회 조찬형의원(민주당, 남원 순창)은 1일 오전 남원시 덕과면 사율리 동해골에서 열린 3.1절 기념식과 3.1만세운동 재현행사에 참석하고 지역주민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조의원은 또 이날 오후 순창군 장날을 맞아 순창 재래시장을 돌며 지역민심을 파악하는 한편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 김희진씨 3.1정신 계승다짐

 

전주 완산에서 무소속 출마예정인 김희진 국제변호사는 1일 오전 전주시 송천동 3.1운동 추념탑을 참배, 헌화 분양하고 순국선열들의 애국혼을 추모한 뒤 새시대가 요구하는 새정치에 앞장설 것임을 다짐했다.

 

⊙ 이강래씨 3.1절 행사 참석

 

이강래 전 청와대정무수석은 1일 남원시 덕과면 사율리 3.1 독립운동 기념탑 광장에서 열린 3.1운동 기념행사에 참석, “3.1운동의 숭고한 민족정신은 우리가 계승해야 할 살아있는 시대정신”이라며 “이같은 시대정신의 실현은 과거 정치의 반복이 아닌 새로운 정치에서 가능하다”고 말했다.

 

⊙ 이건식씨 헌법소원 준비

 

이건식 금만농어촌발전연구소이사장은 1일 “현역의원 위주의 현행 선거법의 불공정성을 시정하기 위해 헌법소원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 장세환씨 기념탑 제막식 참석

 

장세환 21세기 전주발전연구소장은 1일 전주 신흥고에서 열린 3.1 만세운동 기념탑 제막식과 3.1절 기념 연합예배에 참석해 선열들의 애국정신을 기렸다.

 

⊙ 조병일씨 조찬기도회 참석

 

조병일 자민련 전주완산위원장은 1일 전주 코아호텔에서 열린 3.1절 기념 나라와 지역사회를 위한 조찬기도회에 참석한데 이어 지구당 당직자들과 함께 선거대책회의를 가졌다.

 

⊙ 황승택씨 3.1절 기념행사

 

황승택 국정개혁연구소장은 1일 정읍시 태인면에서 열린 3.1절 기념 만세운동 재현행사에 참석, 행사를 주관한 태인 청년회의소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이 고장 선열들의 숭고한 민족정신을 이어받아 시대정신으로 계승 발전시키자고 말했다.

 

⊙ 정읍시의회의원 김원기씨 지원결의

 

정읍시의회 의원 전원은 1일 정읍시내 한 음식점에서 민주당 김원기 고문을 초청, 오찬 간담회를 갖고 4.13 총선에서 김고문을 적극 지원키로 결의했다. 김병태 시의회의장은 이날 “이번 총선에서 시원들이 김고문을 도와 압도적 표차로 당선시켜 김고문을 중앙정치권의 거목으로 키워 나가자”고 말했다.

 

⊙ 자민련 진안무주장수 지구당사 이전

 

자민련 진안 무주 장수지구당(위원장 김광수의원)은 당세확장 및 총선필승을 위해 지구당사를 진안군 진안읍 군상리 목화예식장 건너편으로 확장 이전하고 필승의지를 다졌다. (0655)433-7911∼3

 

⊙ 총선시민연대 구국선언식

 

전북총선 시민연대 소속 회원 2백여명은 1일 낮 12시 전주시 고사동 객사앞에서 ‘부패정치로부터의 독립을 위한 3.1 시민 구국 선언식’을 갖고 “전민족이 떨쳐 일어선 3.1운동 정신을 계승, 이번 총선에서 지역주의를 벗어난 합리적 선택으로 부패정치인을 반드시 낙선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현기 desk@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0 / 400
정치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