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3-01-29 22:13 (Sun)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정치 chevron_right 국회·정당
일반기사

[4.13 총선현장] 이협의원 지구당개편대회 참석

◇ 이협의원 지구당개편대회 참석

 

국회 이협의원(민주당, 익산)은 8일 충남 논산시민회관에서 열리는 민주당 논산 금산지구당 개편대회에 참석하고 당원동지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 강현욱의원 지구당개편 회의소집

 

국회 강현욱의원(민주당, 군산)은 8일 지구당 개편에 따른 개편준비위 1차회의를 소집하고 개편대회 개최에 관한 제반사항과 대의원 선정문제를 논의할 예정이다.

 

◇ 정동영의원 선거대책위 개최

 

국회 정동영의원(민주당, 전주 덕진)은 7일 오전 지구당사에서 제16대 총선 민주당 덕진지구당 선거대책위원회를 개최, 서준용 선거대책위원장 등 선대본부 주요간부들에 대한 인선을 확정한 뒤 임명장을 수여했다.

 

덕진지구당은 오는 10일 4.13 총선 출정식을 겸한 선대본부 발대식을 가질 예정이다.

 

◇ 정세균의원 의정보고회

 

국회 정세균의원(민주당, 진안 무주 장수)은 8일 오전 9시 장수군 산서면에서 의정보고회를 갖고 주민들의 애로사항 및 지역숙원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할 예정이다.

 

◇ 김광수의원 의정보고회

 

국회 김광수의원(자민련)은 7일 진안군 부귀면에서 의정보고회를 갖고 지역현안에 대한 의견을 청취한데 이어 관내 인삼재배농가를 방문, 농가부채 등 농민들의 애로사항 해결을 정부에 적극 건의하겠다고 밝혔다.

 

◇ 김손씨 참전유공자회 방문

 

김손 자민련 부안 고창위원장은 7일 재향군인회, 6.25 참전유공자회, 무공수훈자회, 해외파월장병전우회 등 각계 단체를 잇따라 방문하고 애로사항 청취와 함께 보수 대결집 방안에 관해 논의했다.

 

◇ 김춘진씨 출마포기

 

부안 고창지역 무소속 출마를 검토해온 김춘진씨(대통령 의료자문의)는 7일 “무소속 출마로 인해 소지역주의가 싹트게 된다면 이는 시대적 요구에 역행하는 것”이라며 16대 총선에 출마를 포기한다고 밝혔다. 김씨는 민주당의 개혁정책 성공과 지역구의 원상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 김희진씨 깨끗한 선거풍토 호소

 

전주 완산구 무소속 출마예정인 김희진 국제변호사는 7일 성명을 내고 “새천년에 처음 실시되는 이번 선거는 새로운 선거문화의 정착을 시험해 볼 수 있는 중요한 시금석이 될 것”이라며 “전북도민 모두가 합심해 깨끗한 선풍토 구현을 위해 노력하자”고 밝혔다.

 

◇ 라경균씨 공천자 대책회의 참석

 

라경균 한나라당 김제위원장은 7일 오전 지구당사에서 지역주민 및 당원들과 함께 지역현안 문제에 관해 의견을 교환한 뒤 도지부 공천자 대책회의에 참석했다.

 

◇ 오정례씨 논평

 

오정례 유권자연구소장은 7일 논평을 내고 “총선이 다가오면서 지역감정과 색깔론의 망령이 되살아나고 있다”면서 “지역감정을 선동하는 구정치인들을 이번 선거에서 반드시 낙선시켜 정치권이 거듭날 수 있도록 유권자의 현명한 선택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 이돈승씨 축산농 애로사항 청취

 

완주 임실에 무소속 출마예정인 이돈승 새천년지역경제연구소장은 지난 6일 임실 축산농민들의 모임인 낙우회원들을 만나 축산농민의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낙농정책의 구조적인 모순점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장세환씨 강희남목사 예방

 

전주 완산구 무소속 출마예정인 장세환 전한겨레신문 정치부장은 7일 천주교 전주교구청 김병운 총대리신부와 민주화운동의 대부인 강희남 전 김제 난산교회 목사를 각각 예방하고 최근 정국상황에 관해 환담한 뒤 4.13 총선에서 유권자에 의한 선거혁명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해줄 것을 요청했다.

 

◇ 민주당 완산지구당 사이버 총선기획단 출범

 

민주당 전주 완산지구당(위원장 장영달의원)은 7일 오후 2시 지구당사에서 제16대 총선 선대위 산하 사이버 총선기획단(단장 이경근 호원대교수) 출범식을 가졌다.

 

이날 공식 출범한 사이버 총선기획단은 전국 최초로 구축됐으며 사이버캠프 사이트(www.ydal.or.kr)를 통해 네트즌들이 요구하는 개혁의 목소리를 적극 수용할 것이라고 완산지구당은 밝혔다.

 

◇ 민주국민당 김제시지구당 창당대회

 

민주국민당 김제시지구당 창당준비위(대표 윤길만)는 오는 13일 오후 3시 김제 결혼회관 예식장에서 김상현 최고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창당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현기 desk@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0 / 400
정치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