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3-01-30 10:48 (Mon)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정치 chevron_right 국회·정당
일반기사

[4.13 총선현장] 익산 무소속 정재혁 후보

⊙ 익산 무소속 정재혁 후보

 

익산시에 무소속 출마 예정인 정재혁 후보는 8일 익산시가 추진하고 있는 지역개발 사업의 하나인 ‘제2경주마 육성 목장사업’에 관한 현안을 검토하기 위해 시 사업계획서를 검토한 후 현지 방문도 계획했다.

 

⊙ 김광수 의원 장수지역 방문활동

 

국회 김광수 의원(자민련, 진안·무주·장수)은 8일 장수군청등 관내 기관을 순방하며 지역 현안을 파악한 후 시장 상가와 양로원 등을 방문, 지역활동을 전개했다.

 

⊙ 김제 이건식 금만농어촌발전연구소 이사장

 

김제지역에 무소속 출마예정인 이건식 금만농어촌발전연구소 이사장은 8일 “최근 여야 정치권이 지역감정의 원흉이라고 상호 비방하는 것 자체가 또 다른 지역갈등을 유발하는 망국적인 언동”임을 지적하면서 ‘표몰이’를 위해 국가와 민족의 미래를 짓밟는 망동을 즉각 중지할 것을 촉구했다.

 

⊙ 정동영의원 주거환경개선사업 예산승인 요청

 

국회 정동영 의원 '새천년민주당, 전주 덕진'은 8일 오전 11시 김완주 전주시장과 함께 최인기 행자부 장관을 만나 전주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주거환경 개선 사업에 필요한 예산 4백억원을 기체 승인해 줄 것을 요구했다.

 

⊙ 이강래 전 청와대 정무수석

 

남원·순창지역에 무소속 출마예정인 이강래 전 청와대 정무수석은 8일 순창지역 주민들과 만남의 시간을 갖고 순창군의 문화유산과 천혜의 지리적 환경을 바탕으로 한 지역경제활성화 중장기 발전전략을 추진하기 위해서는 참신한 인물이 필요함을 역설했다.

 

⊙ 정세균 의원 의정보고회

 

국회 정세균 의원(새천년민주당, 진안·무주·장수)은 9일 오전 11시 장수읍에서 의정보고회를 가진 뒤 읍내 각 자연부락 경로당 및 마을회관을 직접 방문해 주민들의 애로사항 및 지역숙원사업을 청취할 예정.

 

⊙ 장성원 의원 의정보고회

 

국회 장성원 의원(새천년민주당, 김제)은 8일 김제시 백구면을 끝으로 면단위 의정보고회를 모두 마치고 9일부터는 시내 7개 동을 순회하며 지역개발 및 숙원사업에 대해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할 예정.

 

⊙ 이돈승 소장 지역감정론 개탄

 

완주·임실지역에 무소속 출마 예정인 이돈승 새천년지역경제연구소장은 8일 “선거 때 마다 제도권 정당들이 표를 얻기 위해 의도적으로 지역감정을 불러일으키고 있다”며 “망국적인 지역감정을 타파하기 위해서는 지역민에게 지지를 받는 인물 위주의 후보공천이 먼저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

 

⊙ 오정례 유권자연구소장

 

전주 덕진구에 무소속 출마예정인 오정례 유권자연구소장은 8일 ‘3·8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지역구 공천에서 여성은 여전히 당선이 희박한 지역에서 야당 중심으로 이뤄지고 있다”며 “여성의 사회적 지위가 세계 87위라는 오명에서 벗어나 양성이 평등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여성 30% 할당제를 모든 사회조직에서 조속히 도입하자”고 주장했다.

 

⊙ 김경민 미래부안발전연구회

 

부안지역에 무소속 출마예정인 김경민 미래부안발전연구회장은 8일 부안군 관광안내 도우미 교육에 참석, “우리 고장의 문화유산을 알고 찾고 사랑하는 운동에 적극 참여하자”고 당부했다.

 

⊙ 조찬형 의원

 

국회 조찬형 의원(새천년민주당, 남원)은 8일 이백면과 주천면 당원단합대회에 참석해 “4·13 총선에서 국민의 정치불신을 해소시키고 새로운 선거문화, 국민의 축제로서 선거가 치러칠 수 있도록 모든 당원이 노력해 달라”고 역설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남희 desk@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0 / 400
정치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