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3-01-30 11:19 (Mon)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정치 chevron_right 국회·정당
일반기사

[4.13 총선현장] 정균환의원 의정보고회

◇ 정균환의원 의정보고회

 

국회 정균환의원(민주당, 부안 고창)은 11일 오후 2시 부안군 부안읍 부안초등학교에서 부안읍민과 행안면민 2천여명을 대상으로 의정보고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정의원은 이날 대회에서 국민의 정부 이후 집권당 사무총장과 대통령 특보단장으로서 국정운영의 중추적인 역할을 한 부분에 대해 보고하고 부창대교 건설, 변산반도 국립공원 구역조정, 농업기반공사 부안군지부 설립, 부안소방서 승격추진 방안에 관해 설명할 예정이다.

 

 

◇ 김광수의원 지역발전 대책 협의

 

국회 김광수의원(자민련)은 10일 지구당사에서 진안군 발전대책 협의회를 갖고 지역발전 방안을 최종정리, 중앙에 건의키로 했다. 김의원은 마이산 개발을 위한 종합관광단지화 사업과 성수온천 대규모 개발사업, 운일암 반일암 국민관광지화 등 관광산업을 적극 육성하는 방안을 종합개발계획에 반영키로 했다.

 

◇ 김희진씨 시민변화 열망 강조

 

전주 완산에서 무소속 출마예정인 김희진 국제변호사는 10일 “4.13 총선이 다가올수록 변화를 갈망하는 전주시민들의 염원이 점차 커지고 있음을 피부로 느끼고 있다”면서 “이번 선거를 통해 위대한 변혁을 이룩해내자”고 강조했다.

 

◇ 양대원씨 불법 혼탁선거 고발

 

양대원 한나라당 남원 순창위원장은 10일 “지난 9일 순창읍 전역에 2월24일∼3월4일자의 폐지된 주간신문이 순창읍 전역에 대량 배포돼 순창지역 유권자로 하여금 남원 순창지역의 한나라당 공천이 교체된 것처럼 여론을 호도한 세력이 있다”면서 사직당국은 이번 사건을 한점 의혹없이 철저하게 수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 이장형씨 모교방문

 

이장형 전주공대교수(정읍포럼대표)는 10일 오전 모교인 고부초등학교를 방문하고 관내기관 및 유지들을 만나 고부읍성 복원방안에 관해 환담했다.

 

◇ 임홍종씨 무소속 출마 입장 피력

 

김제에서 무소속 출마예정인 임홍종변호사는 10일 춘기 석전대제 참례차 금구향교, 김제향교, 만경향교를 잇따라 방문, 전통문화 계승발전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한 뒤 자신의 무소속 출마에 관한 입장을 피력

 

◇ 장세환씨 기성정치인 개혁구호 비난

 

전주 완산에 무소속 출마예정인 장세환 전 한겨레 정치부장은 10일 성명을 내고 “물갈이 개혁 대상인 구태 정치인들이 최근 정치개혁에 대한 국민들의 열망을 선거에 이용하는 어처구니 없는 상황이 벌어지고 있다”면서 “기성 정치인이 이제부터 개혁하겠다고 나서는 것은 비난받아 마땅하다”고 밝혔다.

 

◇ 최용안씨 당수뇌에 건의문

 

최용안 자민련 완주 임실위원장은 김종필 명예총재의 전북방문을 앞두고 당수뇌부에 보낸 11일자 건의문을 통해 “민주당과의 공조파기와 결별선언을 하는 자민련의 정치행보를 납득할 수 없다”면서 “만약 선거후 민주당과 자민련이 합당하지 않는다면 부득이 자민련을 탈당하고 민주당에 합류, 당초 양당이 공조해 당선시킨 김대중대통령을 도울 것”이라고 선언했다.

 

◇ 황승택씨 벤처기업 방문

 

황승택 국정개혁연구소장은 10일 정읍에 소재하고 있는 벤처기업인 (주)호영을 방문, 벤처기업 발전과 육성방안에 대해 환담했다.

 

◇ 전북총선시민연대 자전거 캠페인

 

전북총선시민연대는 11일 오후 2시 전주시청 광장에서 지역감정 추방을 위한 자전거 캠페인을 전개한다. 지역주의 배격과 부패정치인 퇴출, 낙선운동의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열리는 이날 캠페인은 전주시내 일원에서 펼쳐진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현기 desk@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0 / 400
정치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