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3-02-04 05:32 (Sat)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진안
일반기사

[진안] 교육공동체 형성위한 군교육청 교육비전 21

진안교육청은 인성교육 강화 등 6대 교육과제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진안교육 비전 21을 제정해 교육효과를 높이기로 했다.

 

2000년 기본 교육방향을 창의적 참된 인간 육성에 두고 인성교육 강화와 다양한 교육과정 운영, 지식기반 주도역량 배양, 민주적 학교운영, 보람이 넘치는 교직사회 구현, 열린 교육행정 정착의 6대 과제를 추진하고 있는 진안교육청은 특히 새시대에 절실히 요구되는 인성교육과 정보화 교육을 특색사업으로 선정, 추진하고 있다.

 

진안교육청은 ‘참된 사람’ 육성을 위해 건강한 몸으로 부노님께 기쁨드리기, 아침저녁 문안인사 드리기, 허락받고 외출하고 돌아와서 말씀드리기, 형제간에 우애하기, 효도편지 쓰기등 5孝와 예절바르게 인사하기, 선생님 존경하고 웃어른 공경하기, 깨끗하고 단정한 몸가짐하기, 고운말 바른말 쓰기, 전통예절 익히기등 5禮 실천운동에 나서고 있다.

 

또 주변 여건상 놓치기 쉬운 정보화 교육의 내실을 위해 정보화 특설시간을 운영하고 초등 졸업전까지 전학생 컴퓨터 공인자격 취득을 목표로 학습력을 신장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진안교육청 최낙환교육장은 “지덕체기애가 조화된 새시대를 주도할 창의적 참된 인간육성을 위해 학생과 학부모, 학교, 지역사회의 교육공동체를 형성해 앞서나가는 교육을 실천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대섭 chungds@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