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 '새만금포럼' 송병조 대외협력담당
오는 7일 부안군청 5층 중회의실에서는 한국지방자치경영연구소장을 맡고 있는 손진혁 박사가 초빙된 가운데 부안군 스터디그룹 과제발굴 워크숍이 열린다.
이번 워크숍은 부안군 35개 스터디그룹 중 하나인 새만금포럼(회장 송병조·기획감사실 대외협력담당)이 주관한다.
워크숍에서는 스터디그룹의 효율적인 운영방안 모색과 부안군 발전 전략 등에 대한 특강이 있을 예정이다.
현재 11명의 회원으로 구성·운영되고 있는 새만금포럼은 지난해 과제발표회에서 군수로부터 받은 시상금 50만원과 송병조 회장이 개인적으로 출연한 100만원 등 총 150만원을 들여 이번 워크숍을 마련한다.
새만금포럼은 지난해 스터디그룹 제 1회 및 2회 과제발표회에서 우수상을 차지한 바 있다. 또한 송병조 회장은 타 자치단체의 요청으로 스마트폰을 활용한 관광활성화 전략 등에 대해 강연을 한 뒤 받은 강사료를 모아 이번에 출연했다.
이번 워크숍 개최가 자치단체가 아닌 산하 연구모임 단체의 주관 아래 열린다는 점에서 군청 안팎에 큰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
송병조 회장은 "부안군의 발전과 동료 공무원들에게 자기계발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의식혁신과 교육역량 강화를 위해 회원들의 동의를 구해 워크숍을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