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35사단] 김관진 국방부장관 "35사단 이전 적극 협조"

강완묵 임실군수와 간담회…"주민 피해 최소화 노력"

오른쪽부터 손정우 재경임실군향우회장, 이순봉 군의장, 김관진 장관, 강완묵 군수, 양영도 소충사선문화제전위원장, 안기선 군 건설과장. (desk@jjan.kr)

김관진 국방부 장관은 26일 강완묵 임실군수와의 간담회에서 "35사단 임실이전이 주민들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27일 임실군에 따르면 이날 장관실에서 가진 간담회에는 강 군수를 비롯 이순봉 의장과 손정우 재경향우회장,양영두 소충사선문화제전위원장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강 군수는 "역사이래 임실에서 국방총수가 배출된 것은 처음"이라며 "35사단 임실이전과 관련해 김 장관의 도움이 절실하다"고 요청했다.

 

이와 함께 사단이전과 관련된 국도 30호선 확장과 군부대 부식재 공급, 방위산업체 유치 등 시급한 현안문제의 조속한 해결을 건의했다.

 

김 장관은 "강 군수와 의장 등 고향인의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군부대 이전은 주민피해 최소화와 군민들에 실질적인 혜택이 부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박정우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李대통령 “대한민국 행정 중심엔 지방정부…모든 주민 만족할 성과 내달라”

정치일반대통령실 “감사원 정책감사 폐지…직권남용죄 엄격히 적용”

정치일반전북도, 복권기금 녹색자금 공모 3개 시·군 사업 선정… 국비 14억 확보

정치일반새만금개발청, 핵융합에너지 연구기지 경쟁력 모색

경제일반[건축신문고]건축설계변경, 언제까지 건축사가 안고가야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