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12 15:30 (Wed)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스포츠 chevron_right 축구
일반기사

亞농구선수권 대표팀 예비선수 24명 명단 공개

한국 국적 취득 절차를 밟고 있는 혼혈 농구선수 문태종(33·전자랜드)이 2011 국제농구연맹(FIBA) 아시아선수권대회(9월15~25일·중국)에 나설 대표팀의 예비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KBL과 대한농구협회가 공동으로 구성한 국가대표팀 협의회(이하 국대협)는 29일 발표한 24명의 아시아선수권대회 출전 예비선수 명단에 문태종을 포함시켰다.

 

지난 시즌 전자랜드에 입단한 문태종은 정확한 외곽슛을 앞세워 팀의 주요 득점원으로 자리를 굳혔다.

 

현재 미국 국적인 문태종은 동생인 문태영(창원 LG)과 함께 한국 국적 취득 절차를 밟고 있다.

 

허재 대표팀 감독은 전문 슈터를 원해 그가 대표팀에 발탁될 가능성이 있다.

 

허 감독은 문태종 외에 이미 귀화절차를 마친 이승준(삼성)과 전태풍(KCC) 등 2명의 혼혈 선수도 예비선수 명단에 넣었다.

 

올해 아시아선수권대회부터는 귀화 또는 이중국적 선수를 1명만 출전시킬 수 있도록 규정이 바뀌었다.

 

이에 따라 허 감독은 누구를 선택할지를 놓고 끝까지 고민할 전망이다.

 

한국은 2012년 런던올림픽 출전권이 걸려 있는 아시아선수권대회에서 우승해야만 1996년 애틀랜타 올림픽 이후 16년 만에 올림픽 본선 진출권을 따낼 수 있다.

 

한편 국대협은 8월 대만에서 열리는 2011 윌리엄 존스컵에 나설 대표선수를 확정했다.

 

2010 광저우 아시안게임에서 한국의 은메달을 이끈 김주성(동부)과 2010~2011시즌 프로농구 플레이오프 MVP 하승진(KCC) 등 11명이 먼저 발탁됐고, 나머지 1명은 추가로 뽑기로 했다.

 

 

◇2011 FIBA 아시아선수권대회 예비 명단(24명)

 

▲가드= 강병현 정영삼(이상 상무) 김선형(SK) 박찬희 이정현(이상 한국인삼공사) 양동근(모비스) 이정석(삼성) 임재현 전태풍(KCC)

 

▲포워드= 기승호 김영환(이상 상무) 김동욱(삼성) 문태종(전자랜드) 박상오 조성민(이상 KT) 양희종(한국인삼공사) 윤호영(동부) 허일영(오리온스)

 

▲센터= 김종규(경희대) 김주성(동부) 하승진(KCC) 이승준(삼성) 오세근(한국인삼공사) 함지훈(상무)

 

◇2011 윌리엄 존스컵 명단(11명)

 

▲가드= 강병현(상무) 박찬희(한국인삼공사) 양동근(모비스) 이정석(삼성)

 

▲포워드= 김영환(상무) 양희종(한국인삼공사) 조성민(KT)

 

▲센터= 김주성(동부) 하승진(KCC) 김종규(경희대) 오세근(한국인삼공사)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스포츠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