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소비 30% 절감…유리건물 태양열 차단 효과
친환경도료기업인 (주)노루페인트(대표:김수경 www.noroo.co.kr)는 유리코팅으로 열을 차단하는 차열도료인 제품명 '에너지세이버 글라스'로 적극적인 시장공략에 나서고 있다.
최근 독특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공공기관 및 지자체청사, 대형건물 등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유리건물이 여름철을 맞아 실내 찜통더위의 주범으로 지목되고 있다. 이는 국내 건축물에 적용되는 창호(유리) 관련 규제가 열관류율(단열성능)에 집중되고 있는 상황에서는 단기간 내에 해결되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일반 벽체에 비해 창호(유리)는 기본적으로 태양광이 통과되기 때문에 단순히 열관류율 개선 만으로는 여름철 태양열선에 의한 실내온도상승 및 냉방효율의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 이번에 노루페인트에서 개발된 유리코팅 차열코팅제인 '에너지세이버 글라스'는 태양열선을 차단해 온도상승과 냉방효율 문제를 해결하여, 에너지 소비를 약 30% 절약할 수 있는 고기능성 제품이다.
노루페인트 관계자는 "적외선 차단기능의 특수안료와 나노물질로 구성된 '에너지세이버 글라스'는 유리에 코팅하는 것으로 실내의 온도상승을 막아주는 효과를 발휘한다"면서 "공공청사, 오피스 빌딩, 매장 등 유리면적이 넓은 건축물에 코팅하면, 태양열선을 차단하기 때문에 에너지절감효과가 우수할 뿐 아니라, 유해자외선을 차단해 인체의 피부 및 실내인테리어, 전시물 등을 보호할 수 있는 등 고기능성 유리로 바꿔주는 획기적인 제품"이라고 밝혔다.
'에너지세이버 글라스'는 기존 유리 단열필름과 비교해 약 20%의 에너지절감효과와 2~3배에 달하는 약 10년 이상의 내구수명을 갖고 있으며, 시공비 또한 30~50% 저렴한 것이 장점이다.
노루페인트는 전세계적인 저탄소 녹색성장 및 에너지절감 등의 세계적 추세에 따라 이 제품의 우수한 글로벌경쟁력을 평가하고, 해외영업망을 통해서 수출을 추진하는 등 해외시장공략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