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순창 섬진강 휴양숙박단지 8월 1일 개장

팬션·오토캠핑장·야영장 등 갖춰…인근에 테마산책로도

사업비 28억원을 들여 준공한 순창군 섬진강 마실휴양숙박단지. (desk@jjan.kr)

'아름다운 시절'촬영지로 유명한 순창군 장군목 섬진강 자락에 자리잡은'섬진강 마실휴양 숙박단지'가 오는 8월 1일 개장한다.

 

섬진강마실휴양숙박단지는 순창군이 지난 2009년부터 올해까지 국비 14억, 군비 14억원을 들여 조성한 섬진강시골길 생태관광지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적성면 석산리에 3동의 팬션과 18개의 야영장, 부대시설 등을 지난 6월 완공했다.

 

이곳은 관리실과 휴게실, 다목적실이 있는 관리동 1동과 팬션 49㎡(14평)형 2동, 61㎡(18평)형 1동이 있으며, 오토캠핑장 24㎡형 12개와 16㎡형 6개의 야영장이 있다.

 

또 야영객을 위한 별도의 화장실과 샤워실, 취사장이 있으며, 겨울에도 이용할 수 있도록 1년 내내 온수시설을 갖춰 캠핑객들의 편의 제공에 최대한 중점을 뒀다.

 

특히 야영장은 야외에 콘트롤 박스를 설치해 안전한 전기시설을 갖춤은 물론 바로 주차가 가능한 오토캠핑장으로 캠핑객의 높은 호응을 얻을 전망이며, 숙박단지 바로 앞에 섬진강이 흐르고 있어 물놀이도 가능하다.

 

휴게실에는 섬진강 생태학습 자료를 전시하고, 두개의 다목적실은 소규모 세미나 및 교육, 영화상영이 가능해 이용객들의 화합의 장이 될 것이며, 50여대의 넓은 주차 공간도 편리한 점으로 꼽히고 있다.

 

군 관계자는"이곳 숙박단지에서부터 2.4km에 펼쳐진 테마산책로와, 산책로가 끝나는 자락에 편안히 쉴 수 있는 강변소공원, 또 연장 107m, 폭 2.4m인 현수교와 어우러진 장군목의 경치는 일상에 지친 도시민들에게 심신의 안정을 되찾게 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성수기(7.1~8.31) 이용요금은 팬션 49㎡(8명 기준)형 10만원, 61㎡(10명 기준)형 12만원이며, 야영장은 1인기준 어른 2000원, 중·고생 1500원, 어린이 1000원으로 주중과 주말·성수기에 따라 다르다.

 

오토캠핑장은 당일 사용 가능하나, 팬션 이용은 사전 예약해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군 문화관광과 관광계(650-1648)로 문의하면 된다.

 

임남근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李대통령 “대한민국 행정 중심엔 지방정부…모든 주민 만족할 성과 내달라”

정치일반대통령실 “감사원 정책감사 폐지…직권남용죄 엄격히 적용”

정치일반전북도, 복권기금 녹색자금 공모 3개 시·군 사업 선정… 국비 14억 확보

정치일반새만금개발청, 핵융합에너지 연구기지 경쟁력 모색

경제일반[건축신문고]건축설계변경, 언제까지 건축사가 안고가야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