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지역 인재육성을 위한 수월성교육프로그램'2011년 하계휴가중 임실두뇌21 수료식'이 지난 12일 임실고에서 열렸다.
임실교육지원청과 임실군이 공동으로 주최, 지원한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9개 중학교에서 30명의 우수학생이 선발된 가운데 다양한 학습이 진행됐다.
도시에 비해 학습여건이 불리한 농촌지역 학생들에 학습욕구를 충족시키고 공교육을 보완함으로써 학력신장을 꾀하기 위한 이번 프로그램은 인재양성에 목적을 두고 있는 것.
수료식을 통해 백인숙 교육장은"이번 교육이 학생들에 수준높은 학습내용을 제공한 것으로 평가한다"며"실력 연마를 통해 국가의 동량으로 성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방학을 맞아 3주간에 걸쳐 펼쳐진 이번 학습은 오전의 경우 임실교육지원청 소속 원어민 영어보조교사를 투입, 1일 4시간에 걸쳐 영어 집중교육이 실시됐다.
또 오후에는 국어와 영어, 수학과목을 대상으로 유능한 교사를 초빙, 1학기 필수학습 내용을 완전 이해하는 복습시간으로 구성됐다.
더불어 2학기에 대비, 필수 및 선수학습 내용을 공부하는 한편 해당 과목별 자기주도적 학습방법에 대한 집중교육도 펼쳐졌다.
수료식에 참가한 관촌중 2년 박진성 군은"방학동안 전주 등지로 학원을 다닐까 했는데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했다"며"영어는 물론 2학기 공부에도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