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이 추석명절을 앞두고 귀성객과 군민 모두가 편안하고 훈훈한 추석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연휴기간 중 각종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군은 연휴기간인 오는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교통, 재난관리, 의료, 쓰레기처리, 상하수도, 물가관리 대책반 등 6개분야로 구성된 종합상황실을 설치해 귀성객 불편해소 및 각종 사건 사고 예방과 민생안정 도모, 현장 위주의 확인·점검에 총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다.
먼저 교통소통 및 안전대책 강구를 위해 원활하고 안전한 귀성, 귀경길 지원과, 교통사고 예방활동 강화를 위해 연휴기간 중 구급차 운행과 교통사고 다발지역 정비 및 취약지 도로 기동순찰 강화 등에 주력해 나갈 계획이다.
또 각종 재난, 사건, 사고 예방을 위해 당직근무와 별도로 재난종합상황실 운영을 강화하고 다중이용시설 재난 위험요인 제거와 재래시장ㆍ상가 등 화재 취약시설에 대한 안전 점검 실시에도 만전을 기해나갈 계획이다.
이와함께 비상진료 및 방역체계구축을 위한 당직의료기관 및 당번 약국 지정 운영과 집단 급식시설에 대한 소독 방역활동을 강화하고 1339 응급의료정보센터에서 진료가능 의료기관 안내 등도 추진한다.
특히 추석연휴 11일부터 13일까지 3일동안 군민과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고향의 정취와 포근한 정을 느낄수 있도록 강천산군립공원을 무료 개방할 예정이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