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류축제서 경연대회…21일까지 참가자 접수
순창고추장의 우수성을 국내외에 널리 알리고 장류축제의 품격을 한층 높여줄 '제8회 순창고추장요리경연전국대회'가 오는 11월 열리는 제6회 순창장류축제 현장에서 화려하게 펼쳐진다.
장(醬)을 이용한 음식을 개발하고 이를 일반인에게 보급해 순창 장맛의 진수를 선보이게 될 이번 대회는 장류를 이용한 특색있고 우수한 퓨전음식을 발굴해 전국단위 맛 축제로 승화시켜 나가는 기틀을 마련하게 된다.
순창군이 주최하고 (사)전북음식문화연구회가 주관하게 될 이번 대회는 고등부 이하 30개팀, 대학부 30개팀, 일반부 20개팀 등 전국에서 총 80개팀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음식솜씨를 유감없이 발휘할 예정으로 폭넓은 음식개발과 축제의 위상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회 참가희망자는 오는 21일까지 제6회 순창장류축제 홈페이지(http://sunchanggochujangfestival.co.kr)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 한 후 이메일이나 우편, 팩스 등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심사항목은 독창성과 맛, 향, 영양, 미적요소, 상품화가능성 등으로 외부 전문가가 공정한 심사를 하게 되며, 입상팀에게는 최고 200만원의 상금 및 농림수산식품부장관상이 수여되는 대상과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맛상, 특별상 등이 수여된다.
군은 이번 대회를 통해 전통 장류를 이용한 전통요리, 퓨전요리, 새로운 고추장 요리를 발굴하여 한식의 세계화를 선점한다는 방침이며, 자세한 내용은 순창군 장류식품사업소(☎063-650-5423)로 문의하면 된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