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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창군민 84% "민원 서비스 만족"

순창군민들이 느끼는 군 민원행정업무에 대한 만족도가 대체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군에 따르면 군민이 체감하는 맞춤형 민원행정 서비스 향상을 위해 지난 12일부터 20일까지 군·읍면 민원실과 인·허가부서 방문민원인을 대상으로 민원행정에 대한 주민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조사에서 총 267명이 설문에 응답했으며, 기본사항·민원편리성·친절도·신속성·공정성·민원 만족도와 불편 및 개선사항 등 16개 항목에 대한 주민 만족도를 평가했다.

 

조사결과 응답자의 84.3%가 만족하다고 응답했으며, 분야별로는 민원처리 친절도 87.7%, 신속성 85.8%, 공정성 88.4%, 민원 만족도 84.7%로 대체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반면 개선돼야 할 사항으로는 민원처리 간소화, 편의시설(주차장) 확충, 민원창구 담당자 근무복 착용, 민원안내 도우미제 운영 등이 지적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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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남근 lng6531@jja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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