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년의 맛! 전통의 멋! 건강의 꿈!'을 주제로 오는 11월 펼쳐지는 제7회 순창장류축제에서 순창의 향토음식을 맛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순창군에 따르면 오는 제7회 순창장류축제에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장류와 장수의 고장, 장류음식 문화의 1번지 순창'을 홍보하고 장류를 소재로 한 개성 있고 특색있는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11월 2일부터 4일까지 장류축제기간동안 향토음식 먹거리 장터를 운영할 참가업체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참가자격은 순창군에 소속된 마을, 읍면, 군 단위 봉사단체나 순창군에 거주 및 영업장을 소재한 식당 등이 해당되며, 오는 14일까지 순창군청 문화관광과로 전화(063-650-1612,1635) 또는 팩스(063-650-1629), 홈페이지(www.jangfestival.co.kr)로 접수가 가능하다.
주 메뉴는 된장국, 청국장, 순두부 등 콩, 고추장 음식류와 순대국, 추어탕 등 토속 음식류, 또 읍면별 대표 음식류 등 15개의 업체를 선발할 예정이며, 다양한 메뉴제공을 위해 1종 선발을 원칙으로 한다.
향토음식 먹거리장터에 참가할 업체는 축제장에서 사용하는 쌀과 장류원료는 순창에서 생산된 원료를 사용하여야 하며, 선발은 운영위원회가 평가자료에 의해 객관적인 심사를 거쳐 선발하게 된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