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생활개선순창군연합회, 장애인시설 봉사활동

순창군농업기술센터(기술담당관 김정균)에서 육성하고 있는 생활개선순창군연합회는 지난해 9월 장애인시설 로뎀나무와 자매결연을 맺고 매월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어 귀감이 되고 있다.

 

지난 8일은 구림면 생활개선회(회장 박순남) 회원 10여명이 로뎀나무를 방문, 농촌여성의 농업활동에서 체득한 농업기술을 발휘해 감자심기와 텃밭가꾸기를 했다.

 

시설 관계자는 "일손이 모자라 텃밭 가꿀 엄두를 못냈는데 회원들이 찾아와 봉사활동을 해주니 감사하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생활개선순창군연합회는 로뎀나무 봉사활동 외에도 경로당과 복지시설에 김장담그기와 생필품을 전달했다.

 

또 한국으로 시집온 결혼이민 여성들에게 김치, 된장국 등 전통음식을 전수하는 교육을 실시하는 등 읍·면별로 월 1회 이상 봉사활동을 실시해 왔다.

 

생활개선순창군연합회 왕봉덕 회장은"올해도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청소와 목욕시키기, 김장담그기 등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실시할 것"이라며 "농업기술센터의 농업기술 지도를 받아 시설 내의 유휴 부지를 활용해 양념채소 등 농작물 생산에도 도움의 손길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임남근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자치·의회임승식 전북도의원 “인프라만 남은 전북 말산업특구 ‘유명무실’”

자치·의회김동구 전북도의원 “전북도, 새만금 국제공항 패소에도 팔짱만… 항소 논리 있나” 질타

국회·정당임형택 조국혁신당 익산위원장, 최고위원 출마 선언…“혁신을 혁신할것”

법원·검찰남편에게 흉기 휘두른 아내, 항소심서 집행유예

사건·사고‘골프 접대’ 청탁금지법 위반 의혹 전북경찰청 간부, 혐의없음 종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