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고압송풍기 생산 에이스터보 개업

터보블로워(고압송풍기)를 생산하는 (주)에이스터보(대표 이상욱)가 14일 전주첨단벤처단지에서 개업식 및 첫 출하 기념식을 갖고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터보블로워는 고속으로 회전하는 임펠러(원심펌프 안에서 회전하는 날개)에서 압축 공기를 발생시키는 고압송풍기로 하폐수 처리와 시멘트·곡류 등 원료의 이송, 양어장 산소 공급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활용할 수 있는 첨단기술이 적용된 제품이다.

 

터보블로워는 전세계적으로 5개사가 생산하고 있으며, (주)에이스터보의 제품은 고속 회전으로 대용량 처리가 용이, 효율성이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상욱 대표는 "이번에 중국시장으로 4대를 첫 수출하는 것을 필두로 2015년에 100억 원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강현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자치·의회임승식 전북도의원 “인프라만 남은 전북 말산업특구 ‘유명무실’”

자치·의회김동구 전북도의원 “전북도, 새만금 국제공항 패소에도 팔짱만… 항소 논리 있나” 질타

국회·정당임형택 조국혁신당 익산위원장, 최고위원 출마 선언…“혁신을 혁신할것”

법원·검찰남편에게 흉기 휘두른 아내, 항소심서 집행유예

사건·사고‘골프 접대’ 청탁금지법 위반 의혹 전북경찰청 간부, 혐의없음 종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