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체험 색다른 재미 / 수학여행 포함 올 유료체험객 3만명 다녀가
대한민국 치즈의 발상지로 알려진 임실군은 치즈체험을 필두로 다양한 지역문화에 기반을 둔 체험프로그램이 전북의 체험관광 중에서 단연 으뜸이다.
2011년에 개장한 임실치즈테마파크는 대규모 인프라 시설은 물론'잘 놀고 잘 먹고 잘 쉬는'체험프로그램 운영으로 날이 갈수록 선호도가 폭발적이다.
한국치즈의 발상지 임실에서 임실N치즈의 쫄깃한 맛과 오물조물 손으로 직접 만든 피자와 치즈체험의 매력을 만나봄이 어떨지 권하고 싶다.
△치즈의 모든 것 임실치즈테마파크
전북 임실군 성수면 도인리 13만㎡의 드넓은 초지에 마련된 임실치즈테마파크는 임실에서 생산된'치즈'를 테마로 설립된 체험형 테마관광지다.
임실군이 치즈를 매개로 지역발전 전략을 수립하면서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아래 임실치즈밸리육성사업은 탄생 2년만에 꽃을 피웠다.
이곳에는 치즈과학연구소와 각종 치즈체험장이 들어선 가운데 생산과 연구개발,체험학습 및 판매와 축제에 이르기까지 치즈종합특구로 조성됐다.
스위스 아펜젤 마을의 풍경과 알프스풍의 건축물 등 이색적 경관을 자랑하는 이곳은 임실N치즈체험관과 첨단 치즈유가공공장, 조각공원 및 치즈박물관 등이 자리하고 있다.
더불어 청정자연을 느끼게 하는 드넓은 목장과 짜릿한 자연의 곡선을 만끽하는 썰매장에 이어 동화속의 주인공이 되는 테마 포토존 등으로 색다른 즐거움을 맛볼 수 있다.
△치즈와 함께하는 생생한 프로그램
치즈테마파크의 각종 체험관에서는 임실치즈와 피자, 유럽정통음식 만들기 등의 다양한 체험학습이 방문객들의 주요 관심사다.
임실N치즈를 만드는 치즈체험을 비롯 지역농산물로 토핑한 스페셜 골드 쌀피자와 치즈요리 식사를 함께하는 피자체험은 이국의 세계로 빠져드는 매력이 있다.
더불어 나라별로 요리를 직접 만들어 소중한 사람들과 특별한 추억을 되새기는 스페셜 요리체험과 프리미엄체험 등은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다.
이같은 색다른 체험은 특히 학생들로 구성된 수학여행단의 선풍적인 인기를 독차지, 올들어 3만여명의 유료체험객이 이곳을 다녀갔다.
지난해 대비 40%의 성장율을 보인 수학여행단은 전국 각지에서 200여개 학교가 방문, 다양한 현장체험학습에 힘입어 날로 늘어나는 추세다.
이같은 요인은 직접 만들고 맛보며 배우는 오감만족 체험형 여행이 수요자의 욕구를 충족한다는 평가에서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평가된다.
△연구에서 판매까지 치즈종합몰
임실치즈테마파크는 임실치즈의 연구개발을 포함해 가공과 판매를 모두 아우르는 대한민국 대표 치즈산업의 메카로 우뚝 섰다.
임실의 청정원유를 국내 최고의 연구원들로 구성된 치즈과학연구소의 엄격한 기준과 기술노하우로 가공된'임실N치즈'는 세계화와 명품화에 주력하는 제품이다.
뿐만 아니라 명품 자연치즈와 유제품,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는 농·특산물 판매장 운영으로, 생산과 판매과정을 잇는 종합특구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처럼 다양한 컨텐츠를 바탕으로 임실치즈테마파크는 세계적인 바이어들로부터 체험학습과 임실N치즈에 대한 관심을 높이 사고 있다.
△임실치즈테마파크 강완묵 이사장
임실치즈테마파크 강완묵 이사장은"낙농체험은 친환경적 가치와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현대인의 삶의 트렌드에 가장 부합한 체험"이라며 관광객 선호도에 이같이 설명했다.
그는 또"자연에서 배우는 생명교육과 먹거리교육은 도시와 농촌의 상생에 관한 것을 직접 느낄 수 있어 특히 학생들에 인기가 높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치즈테마파크가 기타 낙농체험장과 다른 요인에 대해서도"체험학습과 연구를 비롯 생산과 가공 및 판매가 이뤄지는 종합특구이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향후 임실치즈테마파크의 발전계획에 대해서도"이곳은 임실치즈관광산업을 이끌 베이스캠프"라며"베이스캠프가 튼튼히 자리해야 정상을 정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때문에 임실치즈테마파크가 국민들에 신뢰받는 체험형 힐링관광지로 성장하고 든든한 주춧돌이 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전략을 펼치겠다고 다짐했다.
강이사장은 특히 임실읍과 인근 마을을 연결하는 치즈팜랜드사업을 통해 치즈발상지인 임실군을 아시아 최고의 치즈관광명소로 육성할 것도 약속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