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 안성면 체험행사…직접 수확 반값 구매도
안성면 블랙초코베리 생산자모임은 지난 18일부터 대전, 대구, 광주 등 전국 주요대도시의 소비자들을 진성농원으로 초청, 직접 수확해보는 체험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장미과에 속하는 베리류의 식물열매로 아로니아라고도 불리는 블랙초코베리는 지구상에 현존하는 베리류 과일중 안토시아닌과 카데킨 함유량이 단연 최고이며 안토시아닌 함량은 아사히베리의 3배, 블루베리의 5배, 크린베리 및 블랙커런트의 10배, 복분자의 20배, 포도의 60배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안성면에는 34농가에서 재배하고 있으며 총 10만㎡ 면적에서 5t가량의 블랙초코베리가 생산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체험을 주관한 진성농원 김영철 대표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많은 분들이 블랙초코베리의 효능을 제대로 체험해 보셨으면 한다"고 전했다.
블랙초코베리 수확체험행사는 9월 중순까지 이어지며 직접 수확해 갈 경우 시중가격의 절반정도에 구입할 수 있다. 체험 희망자는 323-0438로 문의하면 된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