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내나라여행 박람회서 임실문화 홍보전

치즈테마파크·필봉농악 등 패키지 관광상품 개발

▲ 임실군이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내나라여행박람회장에서 임실문화를 홍보하고 있다.
임실군은 지난달 27일부터 4일간 서울 코엑스전시장에서 열린‘2014 내나라여행 박람회’에 참가해 체험나라 임실문화 홍보전을 가졌다.

 

문화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주관한 이번 박람회에는‘대한민국 구석구석 내나라 한바퀴’라는 슬로건으로 열렸다.

 

이는 지방관광 활성화를 통해 지역경제 발전을 도모하고 아울러 여행수요자와 공급가간 정보교류 확대로 국내관광 활성화 및 국민의 여행욕구 충족을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박람회 참여에 앞서 군은 임실치즈테마파크와 전북119안전체험관, 임실필봉농악보존회가 공동으로 참여한 가운데 패키지 체험관광 상품을 개발했다.

 

패키지 체험관광 상품은 치즈테마파크에서 치즈만들기와 우유짜기 등을 실시하고, 안전체험관에서는 일상생활을 통해 위상황기에 대처하는 방법, 필봉농악에서는 전통문화를 익혀보는 내용으로 만들어졌다.

 

이를 바탕으로 박람회에서는 직접 경험한 체험담을 소개하고 아울러 임실지역 전통문화와 관광지 등도 자세히 설명했다.

 

또 관람객을 대상으로 퀴즈쇼와 캐릭터인형 사진찍기, 홍보물품 배부 등 치즈산업과 체험관광 홍보전도 실시해 최우수 홍보 이벤트상을 수상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정우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자치·의회임승식 전북도의원 “인프라만 남은 전북 말산업특구 ‘유명무실’”

자치·의회김동구 전북도의원 “전북도, 새만금 국제공항 패소에도 팔짱만… 항소 논리 있나” 질타

국회·정당임형택 조국혁신당 익산위원장, 최고위원 출마 선언…“혁신을 혁신할것”

법원·검찰남편에게 흉기 휘두른 아내, 항소심서 집행유예

사건·사고‘골프 접대’ 청탁금지법 위반 의혹 전북경찰청 간부, 혐의없음 종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