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임실 6탄약창 장병들, 인근 초등생 외국어 학습 실시

▲ 임실 6탄약창 장병들이 인근 초등학생들에 방과후 외국어 학습 지원에 나서고 있다.
교육환경이 열악한 농촌지역 학생들을 위해 6탄약창(창장 서호일)이 방과 후 학습으로 외국어 학습지원을 실시, 눈길을 끌었다.

 

임실에 소재한 6탄약창은 지난 22일 인근 지역 초등학교와 방과 후 학습 협약을 체결하고 연중에 걸쳐 외국어 교육 지원에 나서기로 한 것.

 

이를 위해 탄약창은 영어와 중국어를 전공한 장병을 선발, 이날부터 대리초등 학생들을 대상으로 영어 스피이킹 학습을 펼쳤다.

 

부대에서 일과 시간을 마친 뒤 학습을 담당한 장병들은 인근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을 택해 1시간씩 방과 후 학습을 실시할 계획이다.

 

중국어 수업을 담당한 이동훈 상병은“첫 수업이라 학생들의 집중력이 떨어졌지만 차츰 흥미를 느끼면서 적응하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호일 창장은“국방의 의무는 물론 지역내 대민봉사도 병행하고 있다”며“장병들의 솔선수범이 좋은 결과를 빚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정우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법원·검찰실형 선고에 불만 판사에게 욕설한 보이스피싱 수거책, 항소심서도 실형

정치일반李대통령 "檢 정치화 단절해야…국민 납득할 수 있는 논의 필요"

군산군산시, 조력발전소 설치 등 새만금 기본계획 현안 반영 총력

정치일반전북도, 익산 동산동서 복지공동체 모델 구축

익산조용식 “전 시민 100만 원 민생지원금 지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