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어벤져스' 비유한 군정 이야기 호응
김종규 부안군수가 지난 14일 부안동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4·5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14어벤저스:사탕군수와 13인의 히어로’ 특강을 진행했다.
특히 김 군수는 특강에서 자신을 슈퍼맨으로 설정하고 부안군청 어벤저스팀 13(써틴)인 히어로의 군정이야기 등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특강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특강은 ‘알고 싶어요! 부안군, 함께 해요! 주민자치’를 주제로 2시간 가량 진행됐다.
특강은 ‘나의 장래희망, 좋은 어른되기’와 ‘사탕군수와 13인의 히어로의 군정이야기’ 등으로 실시됐다.
김 군수는 ‘나의 장래희망, 좋은 어른되기’ 특강에서 리더의 의미, 리더의 조건, 초등학생들이 생각하는 리더, 리더의 자질, 훌륭한 리더로 성장하기, 좋은 어른되기 등 다양하게 이야기했다.
김 군수는 “훌륭한 리더가 되려면 독서를 많이 하고 약속을 잘 지키고 꿈을 가져야 하고 우정을 만들어야 한다”며 “리더는 의사결정을 하는 사람으로, 훌륭한 리더는 결국 훌륭한 의사결정을 하는 사람으로 ‘아무거나’, ‘남들처럼’이 아니라 주관 있고 사랑하고 멋을 아는 ‘내 마음의 주인’이, ‘좋은 어른’이 돼 달라”고 당부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