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12 23:52 (Wed)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전주
일반기사

영국 내셔널 지오그래픽 “숙취 해소엔 전주 콩나물국밥”

전주 콩나물국밥이 영국 ‘내셔널 지오그래픽’이 선정한 세계 대표적 숙취 해소 음식에 이름을 올렸다.

전주시에 따르면 최근 내셔널 지오그래픽 UK(National Georgraphi UK)는 ‘숙취에 좋은 전 세계 9가지 음식’ 중 하나로 전주 콩나물국밥을 소개했다.

<숙취도우미: 전세계의 맛있는 치료제> 의 저자인 음식평론가 로렌 쇼키는 “한국의 술 문화는 해장국이라는 새로운 음식의 장르가 탄생했을 정도로 확실히 자리 잡고 있다”면서 “파·고추 등을 썰어 넣은 전주의 콩나물 해장국은 술 마신 다음 날 아침에 먹는 인기 있는 음식”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전주 콩나물국밥 외에 △콜롬비아의 ‘창구아’ △캐나다의 ‘블러디 시저’ △체코의 ‘우토펜시 △하와이의 ‘로코 모코’ △이탈리아의 ‘미드나잇 스파게티’ △푸에르트리코의 ‘산코초’ △멕시코의 ‘부엘베 알 라 비다’ △우간다의 ‘카토고’ 등을 세계적 숙취 해소 음식으로 꼽았다.

전주 콩나물국밥은 지난 2017년에도 미국 CNN으로부터 한국음식을 대표하는 10선 중 하나로 이름을 올렸다. 영국 출신 식도락 작가 그레이엄 홀리데이는 “새우젓과 김치, 오징어젓갈들이 반찬으로 같이 오르며, 특히 숙취로 곤욕을 치루는 여행객들에게 다음 날 아침 훌륭한 술국이자 원기회복을 위한 음식”이라고 극찬했었다.

전주시 관광거점도시추진단 관계자는 “유네스코 음식창의도시인 전주의 음식은 세계의 음식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면서 “전주 콩나물국밥과 전주비빔밥 등 한식과 전주관찰사밥상 등 미식콘텐츠와 문화, 역사적 자원을 활용해 글로벌 관광거점도시로 홍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용수 elf8901@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