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해를 마무리 짓는 요즘 도심 가까운 온천을 찾아 한 해를 반성하고 새해를 설계하는 여행 테마를 꾸며 보는 것도 좋다.
뜨거운 온천수에 몸을 담그면 어느새 한 해 시름이 풀리고 모든 고민도 온천 수증기와 함께 날아간다.
한 해를 매듭짓는 12월 가볼만한 곳으로 진안 홍삼스파와 고창 석정휴스타, 부안 변산온천, 삼례 왕궁온천 등 4곳을 가족 여행지로 추천해 본다.
건강 시설·프로그램 체계적 운영
△진안 홍삼스파
진안 홍삼스파는 동의보감의 근원인 양생을 기초로 시설된 고품격 양생문화 공간으로 국내 유일의 홍삼 한방스파다. 진안 홍삼스파는 홍삼한방과 음양오행을 프로그램으로 하며 국내의 기존 퍼블릭 스파와는 달리 각종 건강 관련시설과 프로그램을 체계적이고 종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곳의 데스티네이션 스파는 다양한 테라피를 받을 수 있는 프라이빗 공간으로, 퍼블릭 스파는 가족들과 편안하게 스파를 즐길 수 있는 음·양풀과 옥상정원의 노천풀로 이뤄졌다.
데스티네이션 스파에서는 개인별 한방체질 진단실 컨설팅에서부터 아쿠아 테라피, 명상 테라피, 마인드 테라피, 건초 테라피, 무브먼트 테라피, 릴랙스 프로그램, 웰빙 식사까지 한 곳에서 모두 체험할 수 있다.
게르마늄 풍부 질병 치유 효과도
△고창 석정휴스파
고창 석정휴스파는 웰파크시티 내에 자리하고 있는 스파&워터테마파크로 실내와 실외로 나뉘어있는 대규모 온천스파다.
예로부터 고창군 석정리 온천수는 게르마늄 성분이 풍부하여 치유온천수로서 명성이 높다.
석정휴스파의 모든 물은 100% 석정리 게르마늄 온천수를 사용함으로써 온천욕을 즐기는 이용객에게 즐거움과 건강을 함께 선물하고 있다.
이곳은 세계에서 두 번째로 발견된 게르마늄 온천으로 최대 특징은 금속과 비금속의 중간적 성질을 갖고 있는 반도체적인 성질이다.
이런 성질을 이용하여 게르마늄이 인체의 질병을 치료해주는 원리가 된다고 하여 '기적의 원소'라고도 불린다.
또 게르마늄이 인체의 자연치료제인 엔도르핀의 생성을 촉진, 사람과 동물 모두에게 부작용이나 독성 없이 감마 인터페론의 생성을 증강시켜줌으로써 그만큼 피로회복이 빨라진다.
온천에 몸 담그고 관광명소 둘러보고
△부안 변산온천
부안 변산온천은 관광지로 널리 알려진 변산반도의 부안댐 입구에 자리한 온천이다. 온천수는 알카리성 유황온천으로 피부미용과 신경통, 관절염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가까이에 유명한 변산해수욕장와 부안댐 부근의 벼락폭포 등이 있고, 좀더 서쪽으로 가면 채석강 등의 명소가 멀지 않다. 또 부안댐과 낙조대 그리고 직소폭포를 거쳐 내변산을 넘어가는 산행도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어, 이 변산온천은 주변 관광지가 많은 온천이라 할 수 있다.
현재 온천수는 변산온천호텔에서 공급하고 있다. 대중탕에는 고온탕, 온탕, 냉탕과 다양한 사우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알칼리성 나트륨 온천수'피부 곱게'
△삼례 왕궁온천
삼례 왕궁온천은 예부터 마을 앞 논 가운데 우물이 있었는데 아무리 추운 겨울에도 따뜻한 물이 나와 머리를 감고 빨래를 해서 옛사람들이 이 일대를 '온수동'이라 불렀다고 한다. 온천수는 1980년부터 시추하여 1991년부터 본격적으로 개발하였고, 1994년 10월에 왕궁온천장을 준공했다.
지하 620m에서 끌어올리는 온천수는 수온 26.4도, PH9.5의 천연 알칼리성 나트륨 온천수로 수질 분석 결과 신경통, 관절염, 알레르기성 피부염, 만성습진, 만성 부인병, 화상치료, 피로 회복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분석되었으며, 특히 피부 미용에도 효과가 있어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이다.
주변 관광지로는 왕궁리유적, 제석사지, 보석박물관, 귀금속보석전시판매센터 주얼팰리스, 화석전시관, 소세양신도비, 망모당 등이 자리하고 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