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한여름에 열리는 전북지역 축제

허브음식으로 건강 챙기고 풍물 들으며 흥 돋우고 바지락 캐며 무더위 날려요

△2013 허브&블랙푸드 축제

 

여름에 꼭 가봐야 하는 축제로 꼽히는 '2013 허브&블랙푸드 축제'가 남원 운봉 허브 밸리에서 열린다.

 

8월 1일부터 5일까지 열리는 이번 축제는'지리산 맑은 물, 상쾌한 허브향'이 주제다. 특히 힐링캠프장, 허브 음식전국요리경연, 바비큐 경연, 허브 스토리텔링경연, 허브체험진행경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특히 이번에 체험행사장에서는 허브 건강체험관, 허브 일반체험장, 포도체험장, 블랙푸드체험장을 운영한다.

 

물놀이장은 8월 11일까지 연다.

 

올해 새로 마련된 블랙푸드체험장은 대표적인 건강식품인 검정콩과 깨를 이용하여 강정과 초콜릿을 만들어 보는 자리다.

 

허브건강체험관에는 원광보건대 미용피부관리과 학생들이 허브에서 추출한 오일을 이용하여 아로마씨팅마사지, 아로마 족욕, 아로마 다리마사지, 나만의 향수 만들기 등을 통해 허브의 효능과 허브산업을 알릴 계획이다.

 

또 허브 일반체험장은 남원시 체험협회에서 허브비누, 허브 포푸리, 허브 방향제, 허브스프레이 등을 직접 만들어보고 일상생활에서 허브제품을 사용할 기회를 제공한다.

 

포도체험장은 전라북도 허브산업협력단의 도움으로 1일 2회씩 와인만들기, 와인시음, 포도 밟기, 포도염색 체험을 가진다. 특히 포도주 만들기 체험은 서남대 김정우 교수의 특별강습(1일 1회)이 준비됐다. 자세한 내용은 행사 홈페이지(www. herbfestival.kr)에서 알 수 있다.

 

△제18회 필봉마을굿축제

 

대한민국 중요무형문화재축제인 제18회 필봉마을굿축제가 임실 필봉문화촌에서 열린다.

 

8월 23일에서 25일까지 열리는 제18회 필봉마을굿축제는 진주·삼천포농악, 평택농악, 이리농악, 강릉농악, 임실필봉농악, 구례잔수농악 등 국가지정 무형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각 지역의 대표성을 지닌 6대 농악이 초청돼 한 자리에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수십 년간 필봉농악전수교육을 통해 배출된 필봉농악을 비롯한 무형문화유산 애호가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마당을 마련함으로써 전국적 규모의 무형문화유산축제로 발전하는 계기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농악과 국악을 체험할 수 있는데다가 모형 장구와 장신구, 먹거리, 생활용품을 만드는 체험코너가 준비돼 있어 자녀와 함께 가면 좋은 축제다.

 

그 밖에 체험활동으로는 미꾸라지 잡기, 소달구지 타기, 투호, 굴렁쇠, 풍물 공연복 입고 사진찍기, 판화 찍기도 마련됐다.

 

△2013 고창 갯벌 체험축제

 

태곳적부터 내려온 신비의 원시해안이 고스란히 보존되어있는 생태자원의 보고인 고창갯벌에서 지금껏 경험해보지 못한 다양한 자연생태체험과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진다.

 

8월 17일부터 8월 18까지 고창군 만돌갯벌체험학습장에서 열리는'2013 고창갯벌체험축제'.

 

고창갯벌은 2010년 2월 세계적인 습지보호기구인 람사르협회에서 람사르습지로 지정한 다양한 갯벌생물이 서식하고 있는 살아있는 자연생태계다.

 

바지락, 동죽, 농게를 비롯한 다양한 저서동물과 해안가에서 자라는 갈대, 나문재와 같은 염생식물, 그리고 도요새, 청둥오리, 민물떼새 등 다양한 조류가 서식하고 있는 생태자원의 보고에서 한 여름의 무더위를 잊을 수 있다.

 

이번 축제에서는 자연 그대로의 갯벌이 살아 숨 쉬는 고창갯벌에서 연인, 자녀, 가족과 함께 갯벌에 서식하는 다양한 생물을 만나보는 자연생태체험과 조개 캐기, 장어 잡기, 어망체험 등 전통어로방식도 체험할 수 있다.

 

또 트랙터를 고쳐 만든 갯벌버스를 타고 신나게 갯벌 위를 달리면서 새로운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인터넷 홈페이지 http:/ /mud-exp.c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나네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군산새만금 글로벌 K-씨푸드, 전북 수산업 다시 살린다

스포츠일반테니스 ‘샛별’ 전일중 김서현, 2025 ITF 월드주니어테니스대회 4강 진출

오피니언[사설] 진안고원산림치유원, 콘텐츠 차별화 전략을

오피니언[사설] 자치단체 장애인 의무고용 시범 보여라

오피니언활동적 노년(액티브 시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