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문화협동조합 로컬아이(이사장 박형철)가 지난달 30일 ‘인문학창고정담X먹방이하우스’에서 군산대 산학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에는 강임준 군산시장, 곽병선 군산대 총장, 김영철 군산대 산학협력단장 등이 함께했다.
‘인문학창고정담X먹방이하우스’를 운영하고 있는 로컬아이는 사회 공헌의 일환으로 매출의 일부를 해마다 장학금으로 기부하고 있다.
장학금 전달식은 지난해에 이은 두 번째로,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여건 속에서도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지원에 나섰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하고 있다.
장학금은 매년 군산대 산학협력단에 기부하게 되며 추후 군산대 학생을 대상으로 서류 심사를 통해 선정 지급될 예정이다.
곽병선 총장은 “코로나19로 매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만들어진 의미 있는 장학금”이라며 “군산대는 앞으로도 로컬아이와 함께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다양한 지원 및 사회 공헌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산문화협동조합 로컬아이는 캐릭터 ‘먹방이와친구들’을 만들어 지역 콘텐츠산업과 문화 관광산업에 큰 역할을 하고 있으며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저작권을 무료로 제공해 지역 소상공인들의 소득증대에도 기여하고 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