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소방서(서장 전미희)는 최근 SGC에너지(대표 박준영)과 함께 주택용 소방시설 기증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SGC에너지가 군산소방서의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 사업에 동참하면서 이뤄졌다.
SGC에너지는 지역 취약계층에게 주택용 소방시설 분말소화기 100대, 단독경보형감지기 100대 (300만원 상당) 등을 기증하기로 했다.
기증받은 물품은 군산시를 통해 화재취약계층을 선정해 안전하게 전달될 예정이다.
또한 소방대원과 의용소방대원을 통해 사용법과 관리 요령, 화재 시 초기 대응 방법 등의 안전교육도 병행될 계획이다.
전미희 서장은 “좋은 일에 선뜻 기증을 해주신 SGC에너지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소방서는 화재취약계층이 없는 그날까지 군산시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주택용 소방시설은 단독주택에 설치하는 소화기, 단독경보형 감지기 등으로 화재예방, 소방시설 설치ㆍ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신규 주택은 모두 주택용 소방시설을 갖추도록 의무화 됐다
군산=이환규 기자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