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전북경찰청, 중간관리자 대상 이해충돌방지법 교육

image
11일 전북경찰청서 이해충돌방지법 교육이 열려 참석자들이 강의를 듣고 있다. 사진제공=전북경찰청

전북경찰청(청장 강황수)은 11일 전북청 소속 전 경찰관서 계·팀장급 이상 중간관리자를 대상으로 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법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5월 19일 이해충돌방지법이 시행됨에 따라 공직자가 직무수행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이해충돌 상황을 효과적인 관리로 공정한 직무수행을 가능하게 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전문강사로 활동중인 김효광 강사를 초빙해 맞춤형 강의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는 이해충돌방지법 제정 배경을 이해하고 준수사항이 무엇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현재 공직자 행동강령과 어떠한 차이점이 있는지 배우는 내용으로 교육이 진행됐다.

강황수 청장은 "이번 교육이 이해충돌방지제도에 대해 이해를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며 "더 나아가 청렴한 공직문화 정착을 통해 도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경찰이 되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이정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이춘석 빈 자리’ 민주당 익산갑 위원장 누가 될까

경제일반전북 농수축산물 신토불이 대잔치 개막… 도농 상생 한마당

완주‘10만490명’ 완주군, 정읍시 인구 바싹 추격

익산정헌율 익산시장 “시민의 행복이 도시의 미래”

사건·사고익산 초등학교서 식중독 의심 환자 18명 발생⋯역학 조사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