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전주덕진경찰서, 하계 성범죄 예방활동

image
전주덕진경찰서가 14일 불법카메라 여부 점검을 실시하고있다./사진=전주덕진경찰서 제공

전주덕진경찰서(서장 박정환)는 14일 2022년 하계기간 자치 경찰 사무인 성범죄 예방 활동의 일환으로 다중이용시설인 전주 덕진 수영장과 전주 아중체련공원 수영장에 대한 불법 카메라 설치 여부 점검과 홍보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여름 방학철을 맞아 성범죄 발생 위험성이 증가하는 다중이용시설 내 불법 카메라 설치 여부 점검과 성범죄 근절 분위기 조성을 위한 홍보 전단지를 배부해 성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주고 예방 효과를 높였다.

추후 다중이용시설인 전북학생회관 수영장, 전주역, 전주 고속버스터미널, 전주 시외버스터미널 등에 대해서도 불법 카메라 설치 여부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며, 관내 공공기관, 공원 등 범죄 취약지에 대해 시설주가 시설 내 불법 촬영장비 설치 여부에 대한 자율 점검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불법 촬영 기기 설치가 의심될 경우 경찰에 탐지를 요청하도록 했다.

박정환 서장은 “주민들이 안심하고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선제적 예방 활동을 실시하고, 관리자를 대상으로 범죄 취약시설 개선 등 도 권고하여 성범죄 근절에 모두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전현아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전주전주시의회, 18~26일 행감…시민 제보 접수

정읍정읍 바이오매스발전소 건립 공사중지 가처분 신청 기각

군산군산 CNG·도시가스 요금 전국 최고 수준⋯ 시민 가계 ‘직격탄’

자치·의회전북애향본부, ‘전북애향상’ 후보자 21일까지 접수

사건·사고남원 교차로서 사륜 오토바이와 SUV 충돌⋯90대 노인 숨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