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군산대, 내달 1일 진로·진학박람회 개최

호남지역 고교생 대상

국립군산대(총장 이장호)는 내달 1일 군산대 캠퍼스 일원에서 호남지역 고교생 진로탐색을 위한 ‘진로·진학박람회’ 를 진행한다. 

이 행사는 학생들에게 진로에 대한 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변화하는 교육현장 수요에 발맞춘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통해 일선 학교의 교과 운영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이날 2023학년도 학제 개편을 반영해 HASS대학, ONSE대학, 본부직속특성화대학 45개 학과(학부) 및 9개 관련 부서가 참여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람회는 고교생이 희망하는 학과의 부스에 직접 방문해 평소 궁금했던 전공의 학습 내용과 졸업 후 진로에 대해 알아보는 방식으로 열린다.

또한 1대1 진로상담, 2024학년도 대학입학전형 안내, 부스별 다양한 전공체험프로그램, 이벤트, 학교 내 동아리 공연, 학과별 오픈데이 등 다양한 볼거리도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전라북도에서 유일하게 해양관련학과가 있는 강점을 살려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3000톤급실습선인 새해림호 투어를 진행하는 한편  선상체험 및 해양탐구도 병행할 계획이다.

한편, 국립군산대는 지역사회의 건전한 교육생태계 구축을 지원하는 지역대학의 책무를 수행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고교교육 지원에 노력해왔으며, 올해 7년 연속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 

 

이환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문학·출판전주문인협회 ‘다시 읽는 나의 대표작’

문학·출판교육 실종 시대에 던지는 질문, 신정일 ‘언제 어디서나 배웠다’

교육일반전북교육청, ‘깜깜이 5급 승진’ 의혹 해소 촉구

건설·부동산전북 상업용 부동산, 임대 정체에 수익률도 전국 하위권

경제김민호 엠에이치소프트 대표 “우리는 지금 인공지능의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