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기자협회와 한국언론진흥재단 광주지사는 지난 17일 전주 그랜드힐스턴호텔 11층 스카이홀 회의장에서 협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 취재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연수에서는 강현석 경향신문 편집국 차장이 ‘사건 기사 중심의 취재 방법’을, 전진한 알권리연구소 소장이 ‘취재아이템 보고(寶庫) 정보공개청구 활용하기’ 등의 강의를 진행했다.
이날 강의에서는 취재 아이템 발굴방법과 자료 수집 방법을 비롯, 낮은 연차 기자가 경험하는 취재현장에 대한 질의와 응답, 취재보도를 위한 정보공개청구 제도 분석, 공공데이터 활용 사이트와 아이템 찾기 전략 등에 이르기까지 현장에서 취재기자들이 취재하는 데 꼭 참고해야할 유용한 정보들을 제공했다.
아울러, 안명규 인터넷 선거보도 심의위원회 팀장의 ‘공정선거 보도 안내’에 관한 특강도 이어졌다.
전북기자협회는 "앞으로 인생 2막 높은 연차 기자를 위한 교육뿐만 아니라, 통계보도와 탐사보도 활용법 등 취재 역량을 높이기 위한 전문기자 교육 등을 계속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