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장수경찰서, 김병철·강주성 경감 정년퇴임

30여 년 치안 현장 지킨 베테랑 경찰

김병철·강주성 경감 정년퇴임식         /사진제공=장수경찰서

장수경찰서가 30일 김병철 경감과 강주성 경감의 정년 퇴임식을 경찰서 2층 소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황재현 서장과 동료 경찰관, 가족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오랜 기간 치안 현장에서 헌신해 온 두 경찰관의 노고에 감사와 존경의 뜻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재직기념패·훈장·감사장 수여, 꽃다발 전달, 퇴임 축하 영상 시청, 퇴임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장은 동료들의 박수와 환송 속에서 따뜻한 분위기로 마무리됐다.

김병철 경감은 퇴임사를 통해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 주신 경찰서장과 동료, 후배 경찰관들에게 감사드린다”며 “30여 년간 경찰관으로 살아온 시간이 영광이었고 앞으로 펼쳐질 제2의 인생도 성실하게 살아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퇴직 후에도 후배 경찰관들에게 도움이 되는 선배로 남고 싶다”고 말했다.

황재현 서장은 “영예로운 정년퇴임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앞으로의 인생에도 즐겁고 행복한 일만 가득하기를 바라며, 경험을 나누는 등불 같은 선배로 지역사회와 후배들에게 힘이 되어 달라”고 밝혔다.

장수=이재진 기자

이재진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회일반올해도 찾아온 ‘얼굴 없는 천사’⋯26년째 이어진 선행

전주완산구청장 국승철, 덕진구청장 이기섭...전주시 국장급 보직인사

금융·증권전북은행, 신임 ‘CRO·CCO’ 강장오 리스크관리부장·김용상 금융소비자보호부장 선임

산업·기업[ESG경영 선도하는 전북기업] 휴비스 전주공장 “SHE 철학은 시대의 사명”

교육일반[NIE] 2026년 병오년 전북이 반짝반짝 빛날 수 있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