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오목대] '대학의 특징'

세계의 유명한 대학들은 그 특징을 가지고 있다. 미국의 하버드 대학은 미국의 건국일(建國日)보다 140년 먼저 존 하버드라는 목사에 의해 유능한 신부를 배출키위해 설립되었다. 현재는 미국 최고의 대학으로 각광을 받고 있지만 모든 학과가 미국에서 최고인 것은 아니다. 법과대학이 미국에서 최고이다.

 

이번에 미국대학 입시 전문기관 ‘프린스턴 리뷰’가 미국 대학생 12만명을 상대로 한 설문조사 결과를 보면 미국 대학들의 특징들을 잘 나타내주고 있다. 예를 들면 미국에서 제일 입학하기 어려운 대학은 하바드에 이어 프린스턴 대학, 다음으로는 메사추세츠 대학인데 우리에게는 MIT대학으로 잘 알려진 대학이다.그리고 예일대학이 다음을 이었으며 그다음으로는 스텐포드 대학, 브라운대학 ,콜럼비아 대학 펜실베니아 대학,워싱턴대학, 켈리포니아 공대 순(順 )이다. 소위 동부의 명문대학 대(對)서부의 우수대학이다.

 

방과후 학생들이 가장 많이 공부하는 대학은 오리건주(洲)의 리드칼리지이며 가장 공부를 않하는 학교는 웨스트 버지니아 대학인 것으로 나타났다. 그것은 웨스트 버지니아 대학이 파티를 가장 많이 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기숙사가 가장 좋은 학교는 메인주(洲)의 스미스 칼리지이다. 학생들의 정치참여가 가장 활발한 대학은 미국의 수도, 워싱턴 DC에 있는 조지 워싱턴 대학이다. 한때 유명했던 한국계 출신 미국의 로비스트 박동선씨도 이대학 출신이었다.

 

스포츠 열기가 가장 높은 대학은 메릴랜드 대학이 1위에 올랐으며 켐퍼스가 가장 아름다운 대학으로는 블루릿지 산맥을 끼고 있는 버지니아주(洲)의 여학교 스윗 브리이어 칼리지가 이고 가장 인종이 다양한 대학은 펜실베니아주(洲)의 템플대학이다.

 

학교 음식이 가장 좋은 대학으로는 버지니아 공대이다. 위스키를 가장 많이 마시는 대학은 워싱턴 앤드리드 대학이다. 한국의 대학은 전문대를 포함해서 약 250대학이 넘는 것으로 되어있다 그러나 한국의 대학들은 특징과 개성들이 별로 없다.

 

더구나 세계를 향해서 내놓을수 있는 브랜드 학문이 전혀 없다. 서울대가 세계 100권내에도 진입을 못했으니 말이다. 특징있는 대학을 만들어야한다.

 

전북일보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부李대통령 지지율 63%…지난주보다 6%p 상승[한국갤럽]

사건·사고김제서 작업 중이던 트랙터에 불⋯인명 피해 없어

정치일반"새만금개발청 오지마"…군산대 교직원 58% 이전 반대

정치일반울산 발전소 붕괴 매몰자 1명 사망…다른 1명 사망 추정

사건·사고고창서 70대 이장 가격한 50대 주민 긴급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