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나이키스포츠는 자사가 판매하는 슬리퍼 ‘나이키 베나씨 솔라소프트 싸커(Nike Benassi Solarsoft Soccer)’일부 제품에서 염료가 묻어나는 현상이 확인되어 환급을 실시 중이다.
한국소비자원(www.kca.go.kr)은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CISS)에 발바닥과 맞닿는 슬리퍼 바닥면의 붉은 염료가 양말에 묻어난다는 정보가 접수되어 조사를 실시하였다.
조사결과, 바닥면 색깔이 빨간색과 분홍색인 제품에서 제조 공정상의 문제로 이염(移染)이 발생하는 것이 확인되었다. 한국소비자원은 (유)나이키스포츠에 해당 제품의 회수와 이미 판매된 제품에 대한 환급 등의 시정조치를 권고하였다.
(유)나이키스포츠는 해당 제품의 염료는 안전성에 문제가 없지만 품질에 문제가 있음을 인정하고 판매된 제품 중 이염이 확인되는 경우에 한해 환급을 실시 중이다.
국내에 수입(2014년 3월~5월)된 제품은 18만 2232족이다.
해당 제품은 발바닥과 맞닿는 슬피허 바닥면이 다양한 색으로 제작되었는데 이염이 발생한 바닥면 색깔은 빨간색과 분홍색 제품은 12만 9258족이며, 이염 때문에 환급된 제품은 2014년 11월 초까지 353족(빨강 148족, 분홍 205족)으로 확인되었다.
나이키 본사(NIKE, Inc, 美오리건 주 소재)는 이염 발생원인을 일부 염료의 용해도 문제로 추정하고 있다. 현재 용해도를 향상시켜 문제점을 개선하였으며, 공정 과정을 재점검하고 관련 직원을 재교육 하는 등 추가 조치를 완료한 상태라고 한다.
해당 제품을 사용 중이거나 보유 중인 소비자는 이염 발생 여부를 적극적으로 확인하고 환급 받도록 하자.
〈(유)나이키스포츠 슬리퍼 환급 안내〉
△제품명
베나씨 솔라소프트 싸커 ( Benassi Solarsoft Soccer)
△대상 범위
2014년 3월~5월에 수입된 제품 12만9258족 (빨간색 분홍색)
△조치 내용
이염발생한 제품 환급
△문의처
소비자 상담실 080-022-0182
한국여성소비자연합 전북소비자정보센터
문의(063)282-9898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