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언택트 체험형 옛날과자 키트 개발

한국전통문화전당, 비대면 체험 진행 위한 옛날과자 키트 개발
온 가족이 만들어 즐길 수 있는 옛날과자 재료 꾸러미 무료 배포

옛날과자 재료 꾸러미
옛날과자 재료 꾸러미

언택트(Untact) 시대를 맞아 한국전통문화전당이 전 세대가 함께 만들며 즐길 수 있는 언택트 체험형 옛날과자 키트를 개발했다.

한국전통문화전당(원장 김선태)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을 감안, 온 가족이 집에서 쉽고 재미있게 음식 만들기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옛날과자 재료꾸러미’를 자체 개발해 배포할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

한국전통문화전당은 매해 추석·설날 등 명절 때마다 다양한 음식을 직접 만들고 시식해보는 조리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왔다. 하지만 올해 코로나19 확산 상황을 감안, 비대면 체험에 대한 고민을 이어왔고, 최근 ‘옛날과자 재료꾸러미’를 기획하게 됐다.

이번 재료꾸러미를 위해 전당은 옛날과자 ‘오란다’의 제작 시연 모습을 사전에 영상으로 촬영·편집해 유튜브에 업로드하고, 이를 ‘옛날과자 재료 꾸러미’에 레시피로 담았다.

이번 비대면 체험은 100개의 옛날과자 재료 꾸러미를 사전 접수를 통해 배포할 예정이며, 신청은 9월 21일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참여 희망자는 한국전통문화전당 누리집(ktcc.or.kr)에 접속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최정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오피니언피지컬AI와 에너지 대전환과 협업이 우리의 미래다

경제일반[주간증시전망] 기존 주도주 비중 확대나 소외 업종 저가 매수가 바람직

군산한국건설기계연구원, 미래 건설기계 혁신·신산업 육성 앞장

오피니언[사설]미래 핵심 에너지기술 ‘인공태양’ 철저한 준비를

오피니언[사설] 위기의 농촌학교 활력 찾기, ‘자율중’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