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전북지방병무청, 2021년도 병역판정검사 일정 21일부터 접수

2021년도 병역판정검사 일정을 오는 21일부터 신청해 정할 수 있다.

전북지방병무청(청장 이영희)는 오는 21일 오전 10시부터 ‘2021년도 병역판정검사 일자 및 장소 본인선택’을 접수받는다고 13일 밝혔다.

이 제도는 학업과 직장생활 등으로 바쁜 병역의무자들이 개인 일정에 맞춰 병역판정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병역판정검사 대상은 올해 만 19세가 되는 2002년생과 병역판정검사를 연기 중인 사람 등이며, 본인이 희망하는 검사일자와 장소를 공석 범위 내에서 하루 전까지 신청할 수 있다. 전북지방병무청 검사기간은 2월 17일부터 5월 24일까지다.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병무청 홈페이지 병역판정검사 일자 및 장소 본인선택 화면 또는 병무청 모바일앱에서 할 수 있며, 선착순 마감된다.

병무청 관계자는 “병역판정검사 일자 및 장소를 선택하지 않은 사람은 주민등록주소지 지방병무청장이 병역판정검사 일자 및 장소를 직권으로 지정한다”며 “사전에 병역판정검사 일자 및 장소를 본인이 선택해 원하는 시기에 병역판정검사를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태경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자치·의회전북자치도, 재생의료특구 지정 위한 특별법 개정 본격화

정치일반새만금산단 입주기업, RE100 실현 ‘첫발’…태양광 발전설비 준공

장수장수군, 2025년산 공공비축미 건조벼 매입 시작

고창가수 정삼·이청아, 고창군 귀농귀촌 홍보대사 위촉

자치·의회전북 하수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검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