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2021년도 재병역판정검사 일자·장소 본인선택 11일부터

전북지방병무청, 전북지역 600여명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접수

전북지방병무청(청장 이영희)이 2021년도 재병역판정검사 일자와 장소 본인선택 신청을 오는 11일 오전 10시부터 접수한다.

재병역판정검사는 최초 병역판정검사 결과 ‘현역병 입영’ 혹은 보충역(사회복무요원 소집대상) 대상자가 병역처분을 받은 다음 해부터 4년이 되는 해의 12월 31일까지 병역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5년이 되는 해에 다시 병역판정검사를 받는 제도이다.

올해 재병역판정검사 대상은 2016년도에 병역처분을 받고 현재까지 징집·소집되지 않은 사람과 2020년 이전 재병역판정검사 대상자 중 연기된 사람이다. 전북지역 대상인원은 약 600여 명이다.

재병역판정검사 대상자가 실거주지 관할 지방병무청에서 검사를 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본인이 희망하는 일자와 장소(지방병무청)를 선택해서 검사 하루 전까지 신청해야 한다. 병무청 홈페이지에 접속하거나 가까운 지방병무청을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김태경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오피니언피지컬AI와 에너지 대전환과 협업이 우리의 미래다

경제일반[주간증시전망] 기존 주도주 비중 확대나 소외 업종 저가 매수가 바람직

군산한국건설기계연구원, 미래 건설기계 혁신·신산업 육성 앞장

오피니언[사설]미래 핵심 에너지기술 ‘인공태양’ 철저한 준비를

오피니언[사설] 위기의 농촌학교 활력 찾기, ‘자율중’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