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전북지방병무청, 퇴직공무원 대상 ‘사회복무요원 복무관리 멘토링’ 참가자 17일까지 모집

전북지방병무청(청장 이영희)이 퇴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사회복무요원 복무관리 멘토링’ 참가자를 오는 17일까지 모집한다.

병무청에서는 사회복무요원이 성실히 복무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확산하고자 ‘사회복무요원 복무관리 멘토링’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 사업의 일환으로 모집하는 복무고충 멘토 지도관은 2021년 퇴직공무원을 대상으로 한다. 나이는 50세 이상 70세 이하이고, 퇴직 직전 직급이 국가직·지방직 6급 이상(군 간부의 경우 소령·상사 이상)이어야 한다.

또한 국가기관·지방자치단체·공공단체 등에서 병역의무 이행과 관련된 일반행정(국방·병무·보훈 등), 청소년 지도상담, 심리상담 등 2년 이상 관련 직무분야에서 실무 경력이 있어야 한다.

이번 멘토링 사업 참가 신청은 ‘노하우플러스시스템’을 통해 할 수 있다.

김태경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오피니언피지컬AI와 에너지 대전환과 협업이 우리의 미래다

경제일반[주간증시전망] 기존 주도주 비중 확대나 소외 업종 저가 매수가 바람직

군산한국건설기계연구원, 미래 건설기계 혁신·신산업 육성 앞장

오피니언[사설]미래 핵심 에너지기술 ‘인공태양’ 철저한 준비를

오피니언[사설] 위기의 농촌학교 활력 찾기, ‘자율중’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