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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전북대 졸업 김형주씨 수공예 중심 전주 강점 살린 기업 설립 눈길

전북대 졸업 김형주씨 ‘가젯’ 창업 지역 공방-소비자 연결
최근 수공예품 판매와 작가 원데이 클래스 연결 플랫폼 열어
전북지역 50개 공방 연결, 향후 900개 공방 목표

김형주 대표(맨 오른쪽) 등 '가젯' 관계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김형주 대표(맨 오른쪽) 등 '가젯' 관계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전북대학교 졸업생이 대한민국 대표 수공예 중심지인 전주지역 공방과 소비자를 연결하는 기업을 운영해 눈길을 끌고 있다.

주인공은 지난해 전북대 기계공학과를 졸업한 김형주 씨(26)로, 김 씨는 재학 시절 전북대의 학생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전북지역 메이킹 문화 확산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가젯(GadGet)’라는 창업기업을 만들어 운영해왔다.

‘가지고(Gad) 싶은 걸 겟(Get)해봐’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가젯’은 코딩교육 키트개발과 메이킹 콘텐츠 크리에이터, 전북 공방, 취미 연계 플랫폼 등을 운영해 오고 있는 창업기업이다. 이를 통해 지난해 11월 열린 제2회 전주 창업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았고 이를 계기로 최근 전북 문화생활 서비스 플랫폼 ‘마미닛’을 오픈했다.

‘마미닛’은 전북지역의 수공예 작가들이 손수 만든 수공예품을 판매하고 공방에서 운영되는 원데이 클래스를 편하게 찾아보고 예약할 수 있는 플랫폼 서비스다.

전북에서 수공예 공방을 운영하는 이들이 이를 통해 본인의 재능을 공유하고, 부가적인 수입을 얻을 수 있도록 고객과 호스트를 연결해준다.

현재 50여 개의 공방이 입점을 진행 중이며, 전북의 900여 개가 넘는 공방의 입점을 진행할 예정이다. 더욱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작가들과 지속적인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타 플랫폼에 비해 낮은 수수료로 공방의 부담은 낮추고, 전북에서 운영되는 업체만을 입점하여 실제 고객인 전북 시민들에게 효율적으로 노출될 수 있도록 전북권 위주의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들은 ‘가젯 GadGet’이라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해본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 공방, 작가 소개 영상도 제작 지원하고 있다.

김 대표는 “로컬만의 매력을 가진 많은 작가, 호스트와 함께 우리 지역만의 색깔을 녹여낼 수 있는 콘텐츠를 개발, 제공하여 전북 시민들이 우리동네에서 충분한 문화생활을 향유할 수 있도록 하고, 전북을 방문하는 1000만 관광객에게는 오롯이 전북에서만 누릴 수 있는 특별한 예술체험을 전달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백세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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