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28∼29일 전북교육문화회관 공연장에서
전북도교육청(교육감 김승환)이 고3 담임 진학지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8일 부터 29일까지 전북교육문화회관 공연장에서 도내 고3 담임교사를 대상으로한 수시 진학상담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한다.
연수는 2022학년도 대입제도 및 전형의 변화에 따른 수시 진학지도 방안 안내를 통해 도내 고등학교의 진학 계획 수립과 교원의 진학지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김훈 교사(전일고)의 ‘2022학년도 수시 상담을 위한 대입상담프로그램 사용 방법 △임병훈 교사(인천제일고)·강인실 교사(인명여고)의 대입제도의 변화를 반영한 2022학년도 수시 대비 대입 진학상담 방안 △행정 사항 안내 등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대학 입시 전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3 담임교사들에게 변화된 대학별 전형정보를 충실하게 제공할 것”이라며 “학생 개개인의 꿈과 적성을 고려한 맞춤형 진학지도를 돕고, 담임교사에 대한 학생과 학부모의 신뢰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