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전주완산∙덕진경찰서, 신임 경찰 교육생 환영식 개최

17일 전주완산경찰서에 배치된 신임경찰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전주완산경찰서
17일 전주완산경찰서에 배치된 신임경찰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전주완산경찰서

전주완산∙덕진경찰서는 17일 각 경찰서로 12명씩 실습 배치된 309기 신임교육생에 대해 축하와 격려의 말을 전했다.

신임경찰관은 지구대·파출소 근무 등 일선에서 다양한 업무를 경험하고 배우며 약 4개월간의 실습 교육을 받게 된다.

군인으로 근무하다 범죄심리 특채로 경찰에 입문한 오경일 경장은 “고향에 배치돼 감회가 새롭다. 우리 가족과 같은 도민의 안전을 지키고 특기를 살려 열심히 뛰겠다” 며 소감를 밝혔다.

박헌수 완산경찰서장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것이 경찰의 가장 중요한 사명이자 소명”이라면서 “실습을 통해 만반의 준비를 갖춰 주길 바라며 첫발을 내딛는 그 마음을 잊지 말아 달라”고 당부했다.

박정환 덕진경찰서장은 “경찰관이라는 공인으로 신분이 변화된 만큼 열정을 가지고 겸손한 자세로 봉사하는 경찰이 돼주길 바란다”면서 “경찰의 품위를 떨어뜨리는 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자기관리를 철저히 해 사랑받고 존경받는 경찰이 돼 달라”고 당부했다.

이동민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교육일반전북교육청, ‘깜깜이 5급 승진’ 의혹 해소 촉구

건설·부동산전북 상업용 부동산, 임대 정체에 수익률도 전국 하위권

경제김민호 엠에이치소프트 대표 “우리는 지금 인공지능의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경제일반국립식량과학원, 국가 연구실 허브‘로 지정

정치일반요람부터 무덤까지…전북형 복지·의료 혁신 속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