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사람] '세계농업기술상' 은성수씨 장학금 기탁

정읍시 고부면 입석리에서 대규모로 한우를 사육하고 있는 은성수씨가 지난 26일 재단법인 정읍시민장학재단이사장인 강광시장을 찾아 장학금 500만원을 쾌척했다.

 

이번 장학금은 세계일보가 주관한 제14회 세계농업기술상(기술개발부문)에 선정돼 동유럽 해외연수와 함께 시상금으로 받은 1천만원중 일부를 내놓은 것.

 

은씨는 "지역인재양성과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 조성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 위해 장학금을 내놓게 됐다"고 기탁배경을 밝혔다. 이 자리에서 강시장은 "우리지역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가지고 학업에 정진할 수 있도록 소중하게 사용하겠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축산발전 사육기술 보급과 농가소득 증대에 헌신해온 은씨는 그간 농가소득 증대 등에 기여한 공로로 농협중앙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고 한우사육프로그램 보급에 공헌, 대통령 훈장을 받는 등 축산전문 경영인이다.

 

특히 평소 관내 경로당 및 애육원에 매년 유류비와 쌀을 지원하고 불우이웃돕기 성금을 쾌척하는 등 각종 선행활동으로 주위 귀감이 되고 있기도 하다.

 

손승원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남원발전포럼 "모노레일 대법원 패소, 시장 등 책임 밝혀야"

정치일반전북도의회, '전주 하계올림픽·패럴림픽 유치 동의안' 가결

정치일반전북 지방선거 ‘대형 현수막 전쟁’ 시작됐다

장수지역 상생 ‘외면’ 장수지역 학교 방역행정 논란

임실임실교육지원청, 설 맞아 사회복지시설에 나눔 실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