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사람] 군산여상 이종욱교사 한국교육심리학회 우수 논문상

"성취목표 욕구연구, 학생지도 도움됐으면"

"학생들과 함께한 논문으로 상을 받아 너무 기쁩니다. 교육현장에서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논문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군산여자상업고등학교 이종욱 교사(40·전북대 소속)가 지난 1월31일 부산대에서 한국교육심리학회로부터 '우수 박사학위 논문상'을 받았다. 4년여동안 학생들을 지도하며 얻어낸 값진 성과물이기에 이 교사의 기쁨은 매우 컸다.

 

한국교육심리학회는 이 교사의 '성취목표지향성 개념의 재분화'라는 논문에 대해 우리나라 교육심리학의 이론발달에 기여하고, 교육현장을 크게 개선시킬 수 있는 탁월한 논문이라고 평가했다.

 

학생들의 성취목표 욕구를 8가지 요인으로 재분화한 그의 논문은 수차례에 걸쳐 실시된 전주와 군산지역 학생 1200여명에 대한 설문조사, 학생부장과 진학부장을 거치면서 몸소 체험한 지도과정 등을 통해 작성됐다.

 

15년째 교사로 재직중인 그는 "일선 교육현장에서 학생들을 지켜보면서 만들어진 논문이 학회로부터 우수 논문이라는 평가까지 받아, 감회가 남다르다"면서 "밤잠을 줄여 만든 이 논문이 학생들 지도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연구에 임하겠다"고 밝혔다.

 

 

홍성오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고창고창군, 문체부 ‘제2기 로컬100’ 3개 문화자원 선정 쾌거

고창“설 명절, 고창군 농특산품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만나요”

장수장수경찰서, 설 명절 특별치안대책 추진

사건·사고남원 거리에서 흉기 휘두른 70대 검거

정치일반도의회, 전주 올림픽·패럴림픽 유치 동의안 가결...정부 심의단계 진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