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사람] 우석대 백은영씨 대한민국 요리대회 금메달

우석대 외식산업조리학과 3학년에 재학중인 만학도 백은영씨(48)가 지난 15~17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09 대한민국 요리 대경연대회'에서 대학생부문 금메달을 수상, 눈길을 모으고 있다.

 

대한민국 최고 요리사를 꿈꾸는 800여명의 조리 기능인들이 참가, 국내 최대 규모로 열린 이번 대회에서 백씨는 '크림치즈로 속을 채운 소 안심과 넛크러스트로 감싼 양갈비 구이'등 3코스의 요리를 선보여 대학생 부문 수상자중 최고령자로 금메달의 영광을 안았다.

 

백씨는 이번 대회에 앞서 지난달 열린 '2009 한국국제요리대회'에서도 학생 개인부문 금메달을 수상했다.

 

만학도인 백씨는 "아들 대학입시 뒷바라지를 하다가 가슴속 꿈을 펼치기로 마음먹고 대학에 진학했다"면서 "세계 각국 요리를 찾아 조리과정을 확인, 가장 한국적인 맛과 결합된 새로운 맛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우석대 외식산업조리학과는 이번 대회에서 백씨와 함께 심지섭씨(1학년)가 금메달, 조은혜·허영모씨(3학년)가 은메달을 각각 수상했다.

 

김종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고창고창군, 문체부 ‘제2기 로컬100’ 3개 문화자원 선정 쾌거

고창“설 명절, 고창군 농특산품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만나요”

장수장수경찰서, 설 명절 특별치안대책 추진

사건·사고남원 거리에서 흉기 휘두른 70대 검거

정치일반도의회, 전주 올림픽·패럴림픽 유치 동의안 가결...정부 심의단계 진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