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사람] 박재황 교수, 보건복지가족부장관상 표창

원광대병원 응급의학과 박재황 교수(58)는 10일 '2009년 응급의료 유공자 표창 수여식 및 응급의료 선진화 추진계획사업 선포식'에서 보건복지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박 교수는 1990년 한강이남에서는 최초로 원광대 응급의학교실을 창설, 수많은 응급의학과 전문의를 배출한 가운데 대한응급의학회의 수련제도 정착 등에 크게 기여한 공로로 장관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박 교수는 전남의대를 졸업해 전남의대 의학박사, 일반외과 전문의, 응급의학 전문의, 원광대 의과대학 교수, 원광대병원 응급의학 과장, 응급센타 소장, 의과대학병원 진료처장 등을 역임했고 대한응급의학회 상임이사·부회장, 미국 응급의학회 정회원, 대한 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응급의학회 호남지회장 및 삼남학회장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엄철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문화일반[안성덕 시인의 ‘풍경’] 입춘

국회·정당조국혁신당 중앙당 대변인에 임형택 전북도당 수석대변인 선임

자치·의회김희수 도의원 “전북 통합문화이용권 실효성 제고 필요...시·군 이용 격차 해소해야”

자치·의회[속보]강태창 전북도의원, ‘청곱창김’ 수산물 원료 인정 촉구 건의안 발의

고창고창군, 문체부 ‘제2기 로컬100’ 3개 문화자원 선정 쾌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