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사람] 다손정형외과 이영근원장 대한수부외과학회 논문상 수상

내년 1월 전주시 우아동에 개원 예정인 다손정형외과의 이영근 원장이 최근 서울에서 열린 '제28차 대한수부외과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손목뼈의 골절로 인한 불유합시 관절 내시경을 이용한 골 이식술'에 대한 논문으로 학술 논문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으로 이 원장은 미세수술학회와 대한수부외과학회에서 지난 2007년 이후부터 매년 연달아 우수, 최우수 논문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 원장의 이번 논문은 접근이 어렵고 완치율이 높지 않았던 주상골(舟狀骨·손목과 발목에 위치한 배 모양의 뼈) 골절의 불유합(不癒合·피부나 근육이 아물지 않은 것)을 절개하지 않고 2㎜의 관절 내시경으로 뼈이식을 시도, 흉터를 줄이면서도 골유합 성공률을 높일 수 있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현재 이와 관련된 국제적 학술 논문은 없으며 국내에서는 이 원장이 처음 도입해 소개한 방법이다.

 

이 원장은 지금까지의 수부외과분야 연구 성과를 인정받아 2009년과 2010년 세계 3대 인명사전인 마르퀴즈 후즈 후(Marquis Who's Who)와 영국 캠브리지 국제인명센터 (IBC. International Biographical Center)로부터 세계 100대 의료 전문인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강현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고창고창군, 문체부 ‘제2기 로컬100’ 3개 문화자원 선정 쾌거

고창“설 명절, 고창군 농특산품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만나요”

장수장수경찰서, 설 명절 특별치안대책 추진

사건·사고남원 거리에서 흉기 휘두른 70대 검거

정치일반도의회, 전주 올림픽·패럴림픽 유치 동의안 가결...정부 심의단계 진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