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리더스 아카데미 11기 현대차 전주공장 견학 '성료'

리더스 아카데미, 19일 현대차 전주공장 견학

image
전북일보 리더스 아카데미 11기 원우들이 19일 현대자동차 전주공장에 방문해 임만규 현대차 전주공장장으로 부터 공장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생산라인을 둘러봤다./사진 제공=리더스 아카데미사업단

전북일보 리더스 아카데미 11기(원우회장 최재춘) 원우 30여 명은 19일 수소 모빌리티의 메카로 변신 중인 현대자동차 전주공장을 견학했다.

현대차 전주공장에 도착한 원우들은 임만규 현대차 전주공장장으로 부터 현대자동차의 전반적인 산업·역사에 대해 설명을 듣고 수소 버스 등을 직접 탑승해 보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임만규 공장장과 원우들은 현대차와 전북의 미래 먹거리이자 핵심 경제성장 동력으로 꼽히는 수소상용차 사업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원우들은 이어 현대차 전주공장 생산라인으로 이동해 버스 생산 전 과정을 직접 보고 설명을 들으며 견학 프로그램을 마무리했다.

백성일 원장은 "현대차 전주공장을 둘러보며 그동안 궁금했던 점이나 지역 발전을 위해 현대차에 다양한 의견을 전달하는 원우들을 보니 좋다"면서 "앞으로도 현장 위주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박현우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익산익산농협 “금융한파 속 안정적 결산”

임실5월에 제1회 임실N장미축제 연다…임실군 “천만관광 달성”

사회일반입양 보낸 강아지 학대·도살 정황…경찰 조사 중

국회·정당민주당 전북도당 지선 예비후보자 11명 ‘부적격’...75명 추가 심사 대상

정치일반李대통령 “다주택자 대출연장 공정한가…아직도 판단 안 서시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