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추신수, 주목받지 못한 스타상 후보

풀타임 메이저리거로 최고의 한 해를 보낸 추신수(27.클리블랜드 인디언스)가 메이저리그 홈페이지가 주관하는 'TYIB(This Year in Baseball)'상 후보에 올랐다.

 

25일(이하 현지시간) 메이저리그 홈페이지(MLB.com)가 게재한 TYIB 상 각 부문 후보 중 추신수는 '주목받지 못한 스타(Unsung star)'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이 부문은 올 시즌 몇몇 경기에서 대단한 플레이를 펼쳤지만 간과됐던 선수들에게 합당한 대접을 해주고자 마련됐다고 홈페이지는 설명했다.

 

홈페이지는 특히 TYIB 상과 관련한 비디오 파일 중 추신수가 지난 6월11일 캔자스시티와 경기에서 때려낸 끝내기 안타 장면을 실었다.

 

국내 팬들에게는 이른바 '갈매기 안타'로 알려졌던 장면이다.

 

당시 추신수는 10회말 무사 1,2루에서 깨끗한 중전안타를 때렸고 때마침 외야에 앉아있던 갈매기 떼가 타구를 피해 날아오르면서 상대 중견수의 시야를 어지럽혔다.

 

추신수와 함께 이 부문 후보에 오른 선수는 타율 0.320의 제이슨 바틀렛(탬파배이), 36홈런과 108타점을 올린 아론 힐(토론토), 36홈런을 친 제이슨 워스(필라델피아) 등 10명으로 모두 정상급 타자들이다.

 

다른 시상 부문은 내셔널리그 MVP 앨버트 푸홀스(세인트루이스) 등이 포함된 올해의 타자, 사이영상 수상자 잭 그레인키(캔자스시티) 등이 후보로 오른 올해의 선발투수 등이다.

 

메이저리그 홈페이지는 12월11일까지 전 세계 야구팬을 대상으로 투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작년에는 1천200만명이 투표에 참여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경찰, ‘전 주지 횡령 의혹’ 금산사 압수수색

정치일반‘이춘석 빈 자리’ 민주당 익산갑 위원장 누가 될까

경제일반"전북 농수축산물 다 모였다"… 도농 상생 한마당 '신토불이 대잔치' 개막

완주‘10만490명’ 완주군, 정읍시 인구 바짝 추격

익산정헌율 익산시장 “시민의 행복이 도시의 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