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NHL- 필라델피아, 몬트리올에 2연승

필라델피아 플라이어스가 2009-2010 북미아이스하키리그(NHL) 동부콘퍼런스 플레이오프 3라운드(결승)에서 몬트리올의 돌풍을 잠재우고 2연승을 달렸다.

 

필라델피아는 19일(한국시간) 미국 필라델피아 와코비아센터에서 치러진 동부콘퍼런스 결승(7전4선승제) 2차전에서 골리 마이클 레이튼의 철벽 수비에 힘입어 몬트리올 캐네디언스를 3-0으로 격파했다.

 

플레이오프 2라운드에서 기적 같은 3연패 뒤 4연승으로 보스턴 브루인스를 격파하고 올라온 필라델피아는 3라운드에서도 2연승을 달리며 1997년 이후 13년 만의 스탠리컵 결승 진출을 향해 순항했다.

 

레이튼이 몬트리올의 야로슬라프 할락과 골리 대결에서 승리를 거둔 것이 결정적이었다.

 

할락이 매 피리어드 1골씩을 내준 반면 레이튼은 30개의 슈팅을 모두 막아내며 골문을 튼튼히 지켜 승리를 이끌었다.

 

한편 서부콘퍼런스에서는 40년 만의 스탠리컵 우승에 도전하는 시카고 블랙호크스가 콘퍼런스 1위 새너제이 샤크스를 4-2로 물리치고 2연승을 달렸다.

 

1피리어드 12분48초 앤드루 래드의 선제골로 앞서간 시카고는 2피리어드에도 8분여 동안 두 골을 연달아 폭발시키며 일찌감치 승기를 잡았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방송·연예전주 MBC 특집다큐멘터리 ‘치유의 손길 생명을 잇다’

부안부안군, 위도 식도 해저 상수관 매설사업 확정

군산군산시, 상수도 체납액 6억 5000만 원⋯특별징수 추진

전시·공연전북 민미협 30주년 기념전 ‘동학에서 빛의 혁명까지’

문화일반여산장학재단, 제5회 여산문화상 시상 및 장학증서 전달식 성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