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박지성, 맨유 북중미 투어 불참…26일 출국

박지성(29.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이맨유의 프리시즌 투어에 불참하는 대신 충분한 휴식으로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2010-2011시즌을 준비한다.

 

맨유는 11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13일부터 31일까지 미국, 캐나다, 멕시코를 도는 북중미 투어에 참가할 22명의 명단을 발표했다.

 

그러나 2010 남아프리카공화국 월드컵에 참가했던 박지성은 휴식을 배려한 구단의 결정에 따라 북중미 투어 명단에서 빠졌다.

 

또 잉글랜드 대표로 월드컵에 출전했던 간판 골잡이 웨인 루니와 세르비아 대표로 뛰었던 수비수 네마냐 비디치, 프랑스 대표 파트리스 에브라 등도 투어에 동행하지 않는다.

 

주장 개리 네빌은 훈련 중 당한 종아리 부상 여파로 영국에 남는다.

 

대신 골키퍼 에드윈 판데르사르와 라이언 긱스, 폴 스콜스, 디미타르 베르바토프, 하파엘 다실바, 존 오셰, 웨스 브라운, 대런 플래처, 대런 깁슨, 루이스 나니,페데리코 마케다, 가브리엘 오베르탕 등 나머지 주전급 선수들은 총출동한다.

 

또 맨유가 지난 4월 영입한 멕시코 대표 경력의 유망주 스트라이커 하비에르 에르난데스는 오는 28일 미국 휴스턴에서 선수단에 합류한다.

 

맨유는 17일 캐나다 토론토에서 스코틀랜드 명문클럽인 셀틱FC와 경기를 시작으로 31일 에르난데스의 전 소속팀의 멕시코의 치바스와 경기까지 다섯 경기를 치른다.한편 박지성은 국내 일정을 모두 마무리하고 오는 26일 출국할 예정이다.

 

박지성은 24일 수원에 건립될 자신의 이름을 딴 유소년 축구센터 준공식에 참석하며 출국 열흘 전인 16일부터 본격적인 몸만들기를 시작한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경찰, 무주 양수발전소 드론 촬영하던 30대 조사⋯"대공혐의점 없어"

정읍이상길 정읍시의원, 정읍시장 선거 출마 선언

교육일반전북교육청 내년 4조 4437억원 편성…전년 대비 2.8% 감소

사회일반백창민 전 김제시의원 “김제시장 금품 수수 의혹 공익제보자, 1%도 관련 없어”

남원지리산 단풍, 이번 주 ‘절정’